호남제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호제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4학년도 하반기 사랑의 헌혈 행사
작성자 최유* 등록일 24.11.19 조회수 393
첨부파일

1

2

3

4 

 20241119(), 호남제일고 정문 주차장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가 있었습니다. 98명의 학생과 교사들이 헌혈 행사에 참여하여 고귀한 사랑의 나눔과 헌신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사랑의 헌혈은 선생님들과 학생들의 마음을 따뜻하고 훈훈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 날 아침 전북 혈액원에서 나온 헌혈 버스 2대가 정문에 정차하고 학생들의 헌혈이 시작되었습니다. 헌혈 당일 아침 식사를 하지 못했거나 몸 상태가 좋지 않은 학생은 헌혈을 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혈액원에 소속된 전 직원들은 학생들의 일일 건강 상태를 철저히 점검하고 정해진 운영 절차에 맞게 헌혈을 진행하였습니다.

 

 

 

 혈액원 직원은 헌혈은 혈액의 성분 중 한 가지 이상이 부족하여 건강과 생명을 위협받는 타인을 위해, 건강한 사람이 아무 대가 없이 자신의 생명을 나누는 사랑의 실천이자 고귀한 행동이다.”라며 혈액은 인공적으로 만들 수 있거나 대체할 물질이 존재하지 않아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다.”라고 헌혈의 필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단체 헌혈에 동참해준 호남제일고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헌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에서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헌혈에 참여하니 더욱 의미 있게 느껴진다면서 한 생명을 살리는 행동을 실천할 수 있다는 것이 뿌듯하다라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전글 제35회 청학제 첫째날 - 발표마당, 전시마당, 체험마당, 먹거리 마당
다음글 2025년 수능 출정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