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제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호제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학년도 학부모 초청 재능기부 열려
작성자 황호* 등록일 19.10.16 조회수 1086
첨부파일

20191016()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2019학년도 학부모 초청 재능기부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재학생 학부모님 25명이 일일 교사로서 학교에 방문하셨고 직업과 진로를 주제로 강의를 맡아주셨습니다. 오후 3시에 시작된 행사는 국민의례, 위촉장 수여식, 교장선생님과의 대화, 학부모 강의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대회의실에서 교장선생님과의 대화 시간에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학교 교육의 미래와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에 대한 허심탄회한 이야기가 오갔습니다.

 

이번 학부모 재능기부는 바리스타 실기 수업’, ‘공무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전기와 소방에 관한 건축외에도 의학, 교육, IT, 경찰, 소방관, 군인, 세무, 은행, 심리상담, 농업, 호텔 관광, 계약 협상, 감정평가, 자동차 판매 등 폭넓은 영역을 다뤄 학생들이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 세계를 탐색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와 관심사를 고려하여 강의를 신청했고 학부모님들의 강의를 경청했습니다. 특히 의문점이 생기면 적극적으로 질문했고 강의를 수강한 뒤에는 친구들과 함께 자신의 진로 설정을 위해 수행해야 할 일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정철웅 교장선생님은 학생들의 다양한 꿈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관심에 감사드린다교육공동체 안에서 학부모님과 소통하며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를 길러내는 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전글 제3회 시낭송 한마당 개최
다음글 호남제일고 국어과, 2019 수업 한마당에서 연구 실적 나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