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제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호제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호남제일고, 서상진 선생님 퇴임식 거행
작성자 황호* 등록일 18.02.12 조회수 1222
첨부파일

201829() 오후 4, 우리학교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퇴임식을 거행했습니다. 이날 퇴임식에는 서상진 선생님(체육)의 퇴임을 축하하고자 모든 교직원이 참석했습니다.

 

개식사와 국민의례로 경건하게 시작된 퇴임식은 약력소개에 이어 연공패 및 기념품 증정, 감사패와 친화회 전별금, 꽃다발 전달식이 이어졌고 교장선생님 송별사, 서상진 선생님 퇴임사, 폐막식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서상진 선생님은 1981년에 전주덕진중학교에서 교직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덕진고등학교(현 전일고)를 거쳐 1995년에 우리학교(당시 전일여자고등학교)에 부임하여 총 36년의 교직생활을 마무리하셨습니다.

 

퇴임사에서 서상진 선생님은 교직원들에게 항상 이 넘치는 생활을 하시길 바란다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또한 퇴임으로써 정이 넘치는 호남제일고 교직원들과 헤어지게 된 점에 대한 아쉬움을 내비쳤습니다. 마지막으로 작년보다 행복하길 바란다는 말로 호남제일고의 앞날을 축복해줬습니다.

 

김관수 교장선생님은 퇴임은 새로운 시작의 첫걸음이라는 말로 퇴임사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제자들을 향한 뜨거운 사랑과 열정으로 또 다른 꿈을 실현하시길 바란다는 바람을 전했습니다. 또한 호남제일고 가족이 서상진 선생님과 함께 한다는 점을 잊지 마시고 건강하시기를 기원한다며 석별의 아쉬움과 퇴임에 대한 축하의 말을 전했습니다.

 

이전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응원단으로 참가
다음글 2018학년도 호남제일고 교직원 워크숍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