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지 경제시장을 지난 12월 6일 강당에서 운영하였다. 아이들에게 정해진 금액 범위안에서 현명한 소비 생활이 필요함을 인식하게 하고 시장 상품을 정해서 만들어 팔아봄으로써 시장 원리 이해을 돕는 행사로 마일리지 경제시장은 우리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학교 행사 중 하나이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물건도 사고, 가족에게 주고 싶은 선물도 사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2학기에는 통합학급을 대상으로 장애인권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편견을 빼면 사람이 보입니다'라는 주제로 인권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에바 알머슨 작품을 협동작품으로 만들어보았고 편견 앙케이크를 실시하면서 우리들의 편견 지수도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들이 체험하고 느껴보면서 생각의 전환을 해 본 시간이 되었습니다. 사람을 볼 때 장애, 겉모습을 먼저 보는 것이 아닌 사람, 친구로 보는 시선이 더 커지는 학생들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11월 7일(목), 1교시,2교시,3교시에는 특수,보건,전담교사가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하였습니다.11월 8일(금)일에는 1학년~6학년 담임선생님의 수업은 1교시와 2교실에 학급 교실과 누리관에서 이루어졌습니다. 학부모님은 우리 아이의 학습 태도를 관찰하며, 수업에 함께 몰입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7월 19일(금) 학부모님과 함께하는 룰루랄라 신나는 물놀이 체험활동을 본교 잔디밭에서 실시하였다. 장문섭 위원장님께서 교육기부 해 주신 대형 슬라이드 풀장과 함께 수구풀장를 마련하여 아이들이 그동안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여름철 날씨의 특징을 오감으로 느껴보는 활동을 하였다.
7월 15일(월)에는 유치원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이동식 성교육버스 안에서 성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와 친구 몸의 다른점에 대해 알아보고
생식기가 하는 역할, 나와 친구의 몸 존중하기, 성폭력 예방, 생명탄생과 태동체험하기 등
알찬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6월 27일(목)에는 특수, 전담, 보건, 유치원 교사가 학부모를 대상으로 공개수업을 하였고, 6월 28일(금)에는 학급별 빛깔있는 독후활동 발표회를 운영하였다. 각 학년별로 1학기 동안 진행하였던 프로젝트 활동에 대한 결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으로 부모님과 함께 참여하는 의미있는 수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