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일(화)에 1-3학년 교과연계체험학습으로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국립생태원을 견학했습니다.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는 우리들이 버리는 쓰레기들도 인하여 해양생물들이 많은 고통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여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되었고, 국립생태원에서는 해설사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열대관, 사막관, 지중해관, 극지관등을 돌아보며 다양한 생물들이 살아가고 있다는 것과 생태계를 잘 보전해야 한다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10월 8일 목요일, 강당에서 전교생이 모여 샌드아트 체험을 했습니다. 1교시에는 그림책 <무지개물고기>를 읽고, 이와 관련된 샌드아트 공연을 관람했습니다. 2~4교시에는 학년군별로 샌드아트 방법을 배우고 직접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독서와 샌드아트에 대한 흥미와 소질을 길렀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10월 7일 수요일, 1~3학년이 장문섭 (전)운영위원님의 교육 기부해 주신 경작지(논)에서 꼬마농부 프로젝트 추수 체험을 했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추수도 하고 논에서 곤충도 잡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추수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에 대한 관심을 가지며, 생명 존중과 환경 보전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학기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인권주간(2020.9.21.~25.)에 각 학급에서는나의 꼬여있는 마음 부수기, 친구에게 내 마음 표현하기 활동을 하였습니다.꽈배기 과자 봉투에 나의 스트레스, 부정적인 마음 등을 적고 꽈배기를 부수며 스트레스와 부정적인 마음을 날리고 친구에게 고마웠던 일, 미안했던 일을 엽서에 적어 사과와 함께 선물해 그동안 말하지 못 했던마음을 전해보기도 했습니다.
9월 21일에서 25일은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인권주간입니다. 여러가지 교육활동 중 9월 24일(목)에는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교폭력예방교육(굿네이버스 연계) 및 1~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생명존중교육(김제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을 실시하였습니다. 또 9월 25일(금)에는 1~3학년 학생이 성폭력예방인형극을 관람하였습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다름을 이해하고 서로 존중하는 난산초 어린이가 되길 바랍니다.
9월 21일에서 25일은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인권주간으로 학생들의 부적응 및 학교폭력 발생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다양한 친교활동 등 행사를 통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며 생명 존중의 중요성을 알고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하는 주간 입니다.여러가지 교육활동 중 9월 23일(수)에는 식물을 기르며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해 1~2학년은 넬솔다육 화분 만들기, 3~4학년은 토피어리 만들기, 5~6학년은 프리저브드 안개꽃을 이용한 리스 만들기를 했습니다.
오늘 2-4교시 누리관에서 1~2학년 마을+학교 프로젝트 활동으로 귤과 바나나를 이용해 과일 찹쌀떡과 시리얼과 조청을 이용한 강정 만들기를 했습니다.다음주 추석을 맞이하여 전통적인 방법의 찹쌀떡과 강정은 아니지만직접 만들어보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오늘 가족들과 함께 나누어 먹으려고 예쁘게 담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