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앨범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부안독립신문, 관내 7개 학교와 NIE 지원 협약해(기사)
분류
작성자 *** 등록일 21.03.24 조회수 370
첨부파일
부안독립신문, 관내 7개 학교와 NIE 지원 협약해{펌 기사)

부안독립신문과 부안여고 NIE 지원협약체결


지역신문발전기금 우선지원 대상사로 선정된 부안독립신문이 지난 4월 23일 부안여자고등학교 (교장 최규연)를 시작으로 관내 7개 학교와 신문활용교육(NIE) 구독료 지원협약에 들어갔다.

지역신문에 대한 친밀도와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신문 경영개선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이 사업은 신문활용교육(NIE)를 신청한 관내 초, 중, 고 학교에 신문을 무료 발송하고 이에 해당하는 구독료를 기금에서 지원받는다.

이번에 지원 받게 된 학교는 언론진흥재단이 거점 학교로 지정한 백산중학교, 계화중학교, 보안중학교 3개 학교와 본지와 협약한 부안여자고등학교, 서림고등학교, 부안여자중학교, 부안초등학교 4개 교를 더한 총 7개 학교다. 이들 학교에 지원하는 신문은 총 127부다.

이들 학교는 부안독립신문을 교재로 활용해 읽기와 쓰기, 시사토론과 신문제작 등 다양한 미디어 교육을 펼치게 된다.

이날 협약을 맺은 부안여고는 ‘신문 속 세상 읽기’라는 별도의 학습 과정을 개설해 본지와 전북일보, 한겨레, 3개 신문을 학생들이 구독하게 하고, 주제별로 스크랩을 하는 등 신문 속에서 세상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기록하게 된다.

부안여고 최규연 교장은 “이번 NIE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 지역과 전국권 뉴스를 고르게 접함으로써 균형있는 시사 감각을 지니길 바란다”며 “자신이 희망하는 진로를 찾아내고 탐구하며 사회에서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시민으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부안독립신문은 신문활용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을 만나 이야기를 듣고 교육과 변화의 과정을 연속 취재할 예정이며 이들의 성과를 토대로 연말 포상도 계획하고 있다.

기사 바로가기 부안독립신문 http://www.ibuan.com/news/articleView.html?idxno=33655

 

이전글 부안여고 개교 60주년 기념 행사
다음글 2021.부안 해당화 로타리 클럽 장학급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