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담도담 키우기 2016-22 |
|||||
---|---|---|---|---|---|
작성자 | 정혜영 | 등록일 | 16.06.03 | 조회수 | 135 |
일상 속 수학놀이
유아기의 수학 경험은 사고력 및 문제해결력의 기초를 형성한다. 어렵고 지루하다고 여기기 쉬운 수학은 다양한 수학놀이를 통해 즐거움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어 긍정적으로 받아 들일 수 있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일상생활속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놀이를 통해 수학을 놀이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 수세기 수학놀이 -유아들은 대중교통을 타고 어디론가 가는 것을 참 좋아합니다. 수시로 변하는 창문 밖 풍경과 버스에 내렸다 탔다를 반복하는 승객들이 유아들의 흥미를 더 유발합니다. 조금은 한가한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내리는 사람들의 수를 세는 놀이를 해보세요. 정확히 맞췄을 때, 유아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식탁에서 하는 수학놀이 -식사를 준비할 때 유아에게 ‘우리가족 수만큼 숟가락이랑 젓가락을 놔줄래?’하며 유아들이 숟가락과 젓가락을 놓으며 수학놀이를 할 수 있도록 하며, ‘냉장고에서 달걀을 3개만 가져다 줄래?‘, ’과일(귤, 방울토마토등)을 5개만 줄래?‘ 등 식탁에서 수학적인 언어를 사용함으로 유아들의 수학놀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 신문지를 활용한 수학놀이 -각 가정에 있는 신문지 혹은 날짜가 지난 달력등 큰 종이를 이용해서 종이접기 놀이를 하면서 네모모양, 세모모양, 마름모 모양등 다양한 모양을 접어 보고, 접으면 접을수록 같았던 여러장의 종이가 다 다른 모양으로 변하는 것으로 유아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수학놀이를 해주세요. |
이전글 | 수족구 예방관리 안내 |
---|---|
다음글 | 도담도담키우기 201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