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마이꿈유치원 로고이미지

부모교육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도담도담 키우기 2016-08
작성자 김민지 등록일 16.04.18 조회수 111

누구나 친구가 될 수 있어요

친구란 놀이하고 이야기하며 시간을 함께 보내는 것 뿐만 아니라 나의 감정을 나누는 특별한 존재입니다.

우리 아이들도 친구라는 존재가 나에게 어떠한 의미이고,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생각해보고 깨 달아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또한, 나이나 사는 모습 등이 달라도 친구가 될 수 있으며 어떤 조건이 있는 것이 아니라 서로 이해하고 아끼는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세요.

 

동물과도 친구가 될 수 있어요

- 강아지, 고양이, 물고기 등 애완동물과도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 동물이지만 함께 놀이하며 즐거움을 느끼고 때로는 위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유아 또한 동물에게 애정을 쏟고 친근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식물과도 친구가 될 수 있어요

- 유아가 매일 돌보는 화분 속 식물과도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 식물이 자라나는 과정을 보며 뿌듯함과 행복함을 느끼게 됩니다.

- 식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외국인과도 친구가 될 수 있어요

- 머리카락눈동자 색깔이 다르고 말이 잘 통하지 않지만 마음은 나눌 수 있습니다.

- 함께 놀이도 하고 간식도 나눠 먹으면서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습니다.

- 외국인 친구를 통해 다른 나라에 대한 두려움과 선입견을 없앨 수 있습니다.

 

서로 모습은 다르지만 소중한 친구가 될 수 있음을 아이들에게 알려주시고 직접 경험할 수 있 도록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동물과 식물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도 느끼게 되고, 외국인에 대한 두려움과 선입견을 생기지 않게 됩니다. 친구와 우정을 나누는 것은 조건 이나 제한이 없음을 알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이전글 전라북도교육청 2016 학부모교육
다음글 4월 가정통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