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마이꿈유치원 로고이미지

부모교육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도담도담키우기 2015-28
작성자 진안마이꿈유치원 등록일 15.11.02 조회수 111

역할놀이로 아이와 친해지기

 

역할놀이 몇 세부터?

역할놀이는 생후 6개월부터 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엄마 아빠와 함께 하며 집안의 친숙한 물건(스카프, 넥타이, 구두 등)을 이용하도록 합니다.

 

역할놀이의 종류

소꿉놀이 : 엄마의 모습을 상상하며 맛있는 요리를 해보거나, 아빠의 모습을 상상하며 넥타이를 매봅니다. 아빠, 엄마가 사용하는 언어로 따라하며 말해보는 것도 매우 좋은놀이 방법입니다.

 

병원놀이 : 의사선생님이 되어 인형을 진찰해보는 흉내를 내어봅니다. 병원에 가면 울기만 하는 아이도 역할놀이는 즐거워합니다. 병원진료 시 우는 아이들의 역할을 부모님이 해주시면 아이들이 그 모습을 보고 자신의 모습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가게놀이 : 가게의 주인이 되어봅니다. 가게에서 물건을 파는 언어를 사용하면서 언어발달이 이루어지고 돈을 받고 거슬러주는 등의 활동을 해보며 경제관념도 배울 수 있습니다.

 

직업놀이 : 어른이 되어 해보고 싶은 직업을 역할놀이로 만나봅니다. 우리 동네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직업을 관찰해보고 그 역할을 가정에서 부모님과 함께 놀이를 통해 해보는 경험은 장래에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간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이전글 학부모와 함께하는 역사교육 안내장
다음글 2015 전라북도교육청 학부모 안전교육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