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마이꿈유치원 로고이미지

부모교육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도담도담키우기 2015-22
작성자 진안마이꿈유치원 등록일 15.09.11 조회수 102

가을철 면역력 지키기

 

 

가을은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우리 몸의 각 세포가 날씨에 맞춰 에너지를 더 소모하려 든다. 이로 인해 면역체계, 즉 백혈구에 돌아가는 에너지가 상대적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면역력이 저하될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들 면역력 강화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자.

 

첫째, 위생관리를 철저히
상대적으로 가을이 되면 여름보다는 위생관리에 소홀에 질 수 있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아이의 손발 씻기와 양치질하기를 철저히 해야 한다.

 

둘째, 규칙적인 생활습관 유지하기
생활의 리듬이 깨지면 면역력이 떨어져 질병이나 피로감에 시달리게 된다. 8시간 정도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규칙적으로 자고 일어나도록 아이를 지도해야 한다.

 

셋째, 가을 햇볕 쬐기
가을 햇빛은 체내에서 비타민D를 만들어준다. 그리고 이 비타민 D는 면역력을 강화해주는데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사이의 강한 햇빛을 피해 아이와 함께 산책이나 운동을 해보자. 햇볕 쬐는 시간이 아이와의 상호작용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넷째, 제철 음식을 먹기
제철 음식은 보약과 같다. 그러므로 아이들에게 영양 만점 가을철 간식을 챙겨주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가을에는 고구마, 브로콜리, 포도 등을 먹으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간편한 간식을 아이들에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이전글 10월 학부모교육 안내
다음글 2015년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안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