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교과융합 프로젝트 수업 축제 주제 및 조편성(7.9) 조명 | 학생명단 | 지도교사 | 주제 | 탐구 장소 | 발표 순서 | 1학년 | 2학년 | 3학년 | 1 | 유태선, 박수빈, 이서희 | 전윤석, 유상민 | 문준형, 우혜린 | 과학 배하영 선생님 | - 구시포 해수욕장의 지질학적 특징과 고창 고인돌의 암석 탐구 | 과학실 | 3 | 2 | 최다슬, 김다혜, 강채헌 | 오수빈, 창귀환 | 김다은, 김수린 | 영어 송현주 선생님 | - "지속가능한 관광(Sustainable Tourism)의 측면에서 고창의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영어 리플렛 제작하기" | 직원협의회실 | 1 | 3 | 박상현, 김동현, 김은혜 | 정민혁, 김진웅 | 임용섭, 성호영 | 수학 이용식 선생님 | - 상하농원과 학교운동장 면적 구하기 - 학교정문에서 강당까지 거리를 사인법칙으로 구하기 마령면과 진안군의 면적이 학교 크기와 비교 | 과학실 | 7 | 4 | 장민정, 최보현, 유혜미 | 김예은, 이서희 | 김수연, 박소은 | 지리 송은숙 선생님 | - 고창지역 지형의 특징(해안과 내륙이 함께한 고창군의 장점) - 고창지역 특산물과 관광지 소개 | 1학년교실 | 4 | 5 | 박성수, 박종우, 김대현 | 옥지희, 이여진 | 한민정, 전선영 | 체육 김춘호 선생님 | - 단체 운동(활동)이 정신적 건강에 미치는 효과를 탐색하기 - 단체 운동(활동)을 통해 느낀 감정을 신체 움직임으로 표현하기 | 강당 | 6 | 6 | 박현재, 성가연 | 구지은, 성해정, 성대연 | 김정수 | 한국사 이상훈 선생님 | - 과연 고인돌은 무덤인가? - 세계문화유산으로서 고창 고인돌 의미 | 3학년교실 및 토론학습실 | 8 | 7 | 임유진, 이예지 | 김지효, 김하늘, 김승민 | 유영호 | 국어 이주환 선생님 | - 고창 문학 작은 콘서트(3,4행시와 고창기행 감상문 쓰기) | 도서관 | 5 | 8 | 이민주, 강채은 | 김미희, 나혜란 | 임채진, 양필순 | 국어 최선호 선생님 | - 조선후기 신재효 판소리를 통한 서민문화 파악하기 | 도서관 | 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