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융합 프로젝트 수업 축제 계획서 2020.6.24.(수) 일 시 | 2020년 6월 24일(수) | 대 상 | 전교생 | 장 소 | 도서관, 과학실, 각 교실 | 주 제 | 진안군 마이산의 인문, 자연 분야 탐색 | 교과 및 내용 | 인문사회계열 | ∘ 진안 마이산의 역사와 주변 문화유적에 대하여 탐구하고 백두대간과 금남호남정맥의 의미를 파악한다. ∘ 마이산 관련 시 쓰기와 홍보 영문 안내판 만들기를 할 수 있다. | 자연과학계열 | ∘ 진안 마이산의 크기 측정과 고지도화 작업을 통하여 마이산을 입체적으로 파악한다. ∘ 마이산 등산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영상 제작과 등산의 건강효과 탐색하기. | 일 정 | 월일 | 시 간 | 장 소 | 내 용 | 6월 24일(수) | 1교시 | 도서관 | 진안 마이산 개관 및 탐구 유의사항 | 2-4교시 | 특별실 및 교실 | 각조 발표 준비 | 5-6교시 | 도서관 | 발표(팀당 10~15분 내외) 영상제작(2-3분) PPT제작 우드락 이용발표 * 전체 구성원 모두 역할을 맡고 발표 | 7교시 | 각 교실 | 소감문 쓰기/ 간식 |
교과별 주제 탐구 계획 교과 | 활동내용 | 비고 | 국어 | 마이산의 자연환경을 담은 사진과 함께 그와 어울리는 시쓰기 마이산과 관련된 시 및 글 소개하기 | | 영어 | 진안 마이산과 탑사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영어 글쓰기 | | 수학 | 마이산(암마이봉, 숫마이봉)의 높이 및 탐사 탑 높이 구하기 마이산 산행 경험 상황을 함수관계와 그래프로 그리기 | | 역사 | 마이산과 관련된 역사 이해하기 마이산의 역사(명칭 변천)와 설화 / 이성계장군 진군로, 회군로 탐구 /이산묘, 호남의병창의 동맹단 등 | | 지리 | 지리적 차원에서의 마이산의 특성 이해 하기 백두대간 및 금남호남정맥 탐구하기 | | 과학 | 진안고원의 1만년 전 고지도 작성하기 | | 체육 | 등산의 건강 효과(생리적변화) 탐색하기 등산 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영상 제작하기 | |
2020학년도 교과융합 프로젝트 수업 축제 조편성 발표 순서(6.24) 발표순서: 1조-> 3조-> 7조-> 2조-> 4조-> 5조-> 6조 조명 | 학생명단 | 주 제 | 장소 | 1학년 | 2학년 | 3학년 | 1 | 김동현, 강채은, 박수빈 | 김진웅, 옥지희, 나혜란 | 김정수, 전선영 | - 등산의 건강 효과(생리적변화) 탐색하기 - 등산 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영상 제작하기 | 직원협의회실 | 2 | 이서희(1), 유혜미, 김다혜, | 성해정, 오수빈, 유상민 | 유영호, 한민정 | - 지리적 차원에서의 마이산의 특성 이해 하기 - 백두대간 및 금남호남정맥 탐구하기 | 3학년 교실 | 3 | 최보현, 박현재, 박종우 | 김지효, 김승민 | 김다은, 박소은 | - 마이산의 자연환경을 담은 사진과 함께 그와 어울리는 시쓰기 - 마이산과 관련된 시 및 글 소개하기 | 도서관 | 4 | 이민주, 장민정, 임유진 | 김하늘, 창귀환 | 임채진, 김수연 | - 마이산(암마이봉, 숫마이봉)의 높이 및 탐사 탑 높이 구하기 - 마이산 산행 경험 상황을 함수관계와 그래프로 그리기 | 과학실 | 5 | 최다슬, 유태선, 박성수 | 이서희, 김예은 | 임용섭, 김수린 | - 진안고원의 1만년 전 고지도 작성하기 | 과학실 | 6 | 박상현, 김대현, 성가연 | 성대연, 이여진, 김미희 | 양필순, 성호영 | 마이산과 관련된 역사 이해하기 마이산의 역사(명칭 변천)와 설화 / 이성계장군 진군로, 회군로 탐구/이산묘, 호남의병창의 동맹단 등 | 미술실 | 7 | 이예지, 김은혜, 강채헌 | 정민혁, 전윤석, 구지은 | 우혜린, 문준형 | 진안 마이산과 탑사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영어 글쓰기 | 토론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