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령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 앨범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 교과융합 프로젝트 수업 축제 발표
분류 2020 교과융합 프로젝트 수업 축제 발표
작성자 이상훈 등록일 20.06.26 조회수 281
첨부파일

교과융합 프로젝트 수업 축제 계획서

2020.6.24.()

일 시

2020624()

대 상

전교생

장 소

도서관, 과학실, 각 교실

주 제

진안군 마이산의 인문, 자연 분야 탐색

교과 및 내용

인문사회계열

진안 마이산의 역사와 주변 문화유적에 대하여 탐구하고 백두대간과 금남호남정맥의 의미를 파악한다.

마이산 관련 시 쓰기와 홍보 영문 안내판 만들기를 할 수 있다.

자연과학계열

진안 마이산의 크기 측정과 고지도화 작업을 통하여 마이산을 입체적으로 파악한다.

마이산 등산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영상 제작과 등산의 건강효과 탐색하기.

일 정

월일

시 간

장 소

내 용

624()

1교시

도서관

진안 마이산 개관 및 탐구 유의사항

2-4교시

특별실 및 교실

각조 발표 준비

5-6교시

도서관

발표(팀당 10~15분 내외)

영상제작(2-3)

PPT제작

우드락 이용발표

* 전체 구성원 모두 역할을 맡고 발표

7교시

각 교실

소감문 쓰기/ 간식

교과별 주제 탐구 계획

교과

활동내용

비고

국어

마이산의 자연환경을 담은 사진과 함께 그와 어울리는 시쓰기

마이산과 관련된 시 및 글 소개하기

 

영어

진안 마이산과 탑사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영어 글쓰기

 

수학

마이산(암마이봉, 숫마이봉)의 높이 및 탐사 탑 높이 구하기

마이산 산행 경험 상황을 함수관계와 그래프로 그리기

 

역사

마이산과 관련된 역사 이해하기

마이산의 역사(명칭 변천)와 설화 / 이성계장군 진군로, 회군로 탐구

/이산묘, 호남의병창의 동맹단 등

 

지리

지리적 차원에서의 마이산의 특성 이해 하기

백두대간 및 금남호남정맥 탐구하기

 

과학

진안고원의 1만년 전 고지도 작성하기

 

체육

등산의 건강 효과(생리적변화) 탐색하기

등산 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영상 제작하기

 

 

2020학년도 교과융합 프로젝트 수업 축제 조편성 발표 순서(6.24)

발표순서: 1-> 3-> 7-> 2-> 4-> 5-> 6

조명

학생명단

주 제

장소

1학년

2학년

3학년

1

김동현, 강채은, 박수빈

김진웅, 옥지희, 나혜란

김정수, 전선영

- 등산의 건강 효과(생리적변화) 탐색하기

- 등산 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영상 제작하기

직원협의회실

2

이서희(1), 유혜미, 김다혜,

성해정, 오수빈, 유상민

유영호, 한민정

- 지리적 차원에서의 마이산의 특성 이해 하기

- 백두대간 및 금남호남정맥 탐구하기

3학년 교실

3

최보현, 박현재, 박종우

김지효, 김승민

김다은, 박소은

- 마이산의 자연환경을 담은 사진과 함께 그와 어울리는 시쓰기

- 마이산과 관련된 시 및 글 소개하기

도서관

4

이민주, 장민정, 임유진

김하늘, 창귀환

임채진, 김수연

- 마이산(암마이봉, 숫마이봉)의 높이 및 탐사 탑 높이 구하기

- 마이산 산행 경험 상황을 함수관계와 그래프로 그리기

과학실

5

최다슬, 유태선, 박성수

이서희, 김예은

임용섭, 김수린

- 진안고원의 1만년 전 고지도 작성하기

과학실

6

박상현, 김대현, 성가연

성대연, 이여진, 김미희

양필순, 성호영

마이산과 관련된 역사 이해하기

마이산의 역사(명칭 변천)와 설화 / 이성계장군 진군로, 회군로 탐구/이산묘, 호남의병창의 동맹단 등

미술실

7

이예지, 김은혜, 강채헌

정민혁, 전윤석, 구지은

우혜린, 문준형

진안 마이산과 탑사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영어 글쓰기

토론실

이전글 2020 드림캠프(고창)
다음글 2020 금남호남정맥길 걷기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