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학교 (컴퓨터2 A반) (12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24년 12월 1일 ? 2024년 12월 31일 ( 13차시 ) | 강사명 | 전윤경 | 대상 학년 | 2, 4학년 | 강의실 | 컴퓨터2실(본관2층) | 운영요일 및 시간 | 월,수,금 1:50 ~ 2:30 | 운영 목표 |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12.02) | 12장 찾아라! 보물지도! | 키보드의 방향키를 이용해 ‘미로찾기’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 | 2(12.04) | 오브젝트가 미로의 벽에 닿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도록 코딩하기 | | 3(12.06) | 더 만들어 보기 ? 조건에 맞게 코딩을 완성하기 | | 2 | 4(12.09) | 13장 곤충 미로 탈출 게임 | 미로에서‘좌우’또는‘상하’로 움직이는 곤충 만들어 보기 | | 5(12.11) | ‘쿠키사람’오브젝트가 명령 블록의 조건에 맞게 코딩하기 | | 6(12.13) | 더 만들어 보기 ? 조건에 맞게 코딩을 완성하기 | | 3 | 7(12.16) | 14장 노란 꽃잎 도장 찍기 | 반복하여‘도장 찍기’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 | 8(12.18) | 회전하면서 도장 찍기를 하도록 코딩을 완성하기 | | 9(12.20) | 더 만들어 보기 ? 조건에 맞게 코딩을 완성하기 | | 4 | 10(12.23) | 15장 숲속 정원 가꾸기 | 마우스포인트를 따라 움직이도록 코딩하기 | | 11(12.25) | 성탄절 | | 12(12.27) | 더 만들어 보기 ? 조건에 맞게 코딩을 완성하기 | | 5 | 13(12.30) | | 방과후 방학 | |
방과후학교 (컴퓨터2 B반) (12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24년 12월 1일 ? 2024년 12월 30일 ( 13차시 ) | 강사명 | 전윤경 | 대상 학년 | 통합반 | 강의실 | 컴퓨터2실(본관2층) | 운영요일 및 시간 | 월,수,금 2:40 ~ 3:20 | 운영 목표 |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12.02) | 16장 반갑게 인사해요 | 슬라이드 복제하고 인사말 입력하기 | | 2(12.04) | 화면 전환 효과 지정하고 비디오 파일로 저장하기 | | 3(12.06) | 연습문제 예제 1, 2 | | 2 | 4(12.09) | 17장 물고기가 사이좋게 다녀요 | 이미지를 삽입하고 배경 투명하게 처리하기 | | 5(12.11) | 물고기에 애니메이션 효과 지정하기 | | 6(12.13) | 연습문제 예제 1, 2 | | 3 | 7(12.16) | 18장 달려라! 기차야! 칙칙폭폭. | 기차 완성하기 | | 8(12.18) | 기차를 움지이는 효과 주기 | | 9(12.20) |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 | 4 | 10(12.23) | 19장 피에로가 공을 돌려요 | 피에로와 공에 애니메이션 지정하기 | | 11(12.25) | 성탄절 | | 12(12.27) | 프리젠테이션 동여상 만들기 | | 5 | 13(12.30) | | 방과후 방학 | |
방과후학교 (컴퓨터2 C반) (12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24년 12월 1일 ? 2024년 12월 31일 ( 13차시 ) | 강사명 | 전윤경 | 대상 학년 | 통합반 | 강의실 | 컴퓨터2실(본관2층) | 운영요일 및 시간 | 월,수,금 3:30 ~ 4:10 | 운영 목표 |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12.02) | 9장 곰 인형 뽑기 | 조건을 이용해 코딩을 완성해 보기 | | 2(12.04) | ‘엔트리봇’이 인형을 뽑으러 가자 말하기 코딩 완성하기 | | 3(12.06) | 조건을 이용해 코딩을 완성하기 예제1 | | 2 | 4(12.09) | 10장 반복+조건 : 움직이는 배경 | 반복구조와 조건 구조를 복합해서 개념을 이해하기 | | 5(12.11) | 오브젝트가 앞으로 가는 것처럼 보이는 효과를 만들어 보기 | | 6(12.13) | 계속이어지는 것처럼 보이는 배경를 만들어 보기 | | 3 | 7(12.16) | 11장 반복+조건 : 출발! 정글 탐험 | 반복구조와 조건 구조를 복합해서 개념을 이해하기 | | 8(12.18) | 자신을 복제해서 화면 아래로 내려오는 효과 만들기 | | 9(12.20) | 초시계를 활용하여 게임을 끝나는 시간을 측정하기 | | 4 | 10(12.23) | 12장 즐거운 코딩 4 | 조건을 이용해 코딩을 완성하기 예제1 | | 11(12.25) | 성탄절 | | 12(12.27) | 조건을 이용해 코딩을 완성하기 예제2 | | 5 | 13(12.30) | | 방과후 방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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