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마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컴퓨터2부 - 2,4,6학년 12월 차시별 운영계획안
작성자 전윤경 등록일 24.11.18 조회수 2

 

 

방과후학교 (컴퓨터2 A) (12)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202412120241231( 13차시 )

강사명

전윤경

대상 학년

2, 4학년

강의실

컴퓨터2(본관2)

운영요일 및 시간

,,

1:50 ~ 2:30

운영 목표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차시별 지도 계획

차시(일자)

주 제

학습 내용

준비물

1

1(12.02)

12

찾아라! 보물지도!

키보드의 방향키를 이용해 미로찾기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2(12.04)

오브젝트가 미로의 벽에 닿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도록 코딩하기

3(12.06)

더 만들어 보기 조건에 맞게 코딩을 완성하기

2

4(12.09)

13

곤충 미로 탈출 게임

미로에서좌우또는상하로 움직이는 곤충 만들어 보기

5(12.11)

쿠키사람오브젝트가 명령 블록의 조건에 맞게 코딩하기

6(12.13)

더 만들어 보기 조건에 맞게 코딩을 완성하기

3

7(12.16)

14

노란 꽃잎 도장 찍기

반복하여도장 찍기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8(12.18)

회전하면서 도장 찍기를 하도록 코딩을 완성하기

9(12.20)

더 만들어 보기 조건에 맞게 코딩을 완성하기

4

10(12.23)

15

숲속 정원 가꾸기

마우스포인트를 따라 움직이도록 코딩하기

11(12.25)

성탄절

12(12.27)

더 만들어 보기 조건에 맞게 코딩을 완성하기

5

13(12.30)

방과후 방학

방과후학교 (컴퓨터2 B) (12)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202412120241230( 13차시 )

강사명

전윤경

대상 학년

통합반

강의실

컴퓨터2(본관2)

운영요일 및 시간

,,

2:40 ~ 3:20

운영 목표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차시별 지도 계획

차시(일자)

주 제

학습 내용

준비물

1

1(12.02)

16

반갑게 인사해요

슬라이드 복제하고 인사말 입력하기

2(12.04)

화면 전환 효과 지정하고 비디오 파일로 저장하기

3(12.06)

연습문제 예제 1, 2

2

4(12.09)

17

물고기가 사이좋게 다녀요

이미지를 삽입하고 배경 투명하게 처리하기

5(12.11)

물고기에 애니메이션 효과 지정하기

6(12.13)

연습문제 예제 1, 2

3

7(12.16)

18

달려라! 기차야! 칙칙폭폭.

기차 완성하기

8(12.18)

기차를 움지이는 효과 주기

9(12.20)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4

10(12.23)

19

피에로가 공을 돌려요

피에로와 공에 애니메이션 지정하기

11(12.25)

성탄절

12(12.27)

프리젠테이션 동여상 만들기

5

13(12.30)

방과후 방학

방과후학교 (컴퓨터2 C) (12)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202412120241231( 13차시 )

강사명

전윤경

대상 학년

통합반

강의실

컴퓨터2(본관2)

운영요일 및 시간

,,

3:30 ~ 4:10

운영 목표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차시별 지도 계획

차시(일자)

주 제

학습 내용

준비물

1

1(12.02)

9

곰 인형 뽑기

조건을 이용해 코딩을 완성해 보기

2(12.04)

엔트리봇이 인형을 뽑으러 가자 말하기 코딩 완성하기

3(12.06)

조건을 이용해 코딩을 완성하기 예제1

2

4(12.09)

10

반복+조건 : 움직이는 배경

반복구조와 조건 구조를 복합해서 개념을 이해하기

5(12.11)

오브젝트가 앞으로 가는 것처럼 보이는 효과를 만들어 보기

6(12.13)

계속이어지는 것처럼 보이는 배경를 만들어 보기

3

7(12.16)

11

반복+조건 : 출발! 정글 탐험

반복구조와 조건 구조를 복합해서 개념을 이해하기

8(12.18)

자신을 복제해서 화면 아래로 내려오는 효과 만들기

9(12.20)

초시계를 활용하여 게임을 끝나는 시간을 측정하기

4

10(12.23)

12

즐거운 코딩 4

조건을 이용해 코딩을 완성하기 예제1

11(12.25)

성탄절

12(12.27)

조건을 이용해 코딩을 완성하기 예제2

5

13(12.30)

방과후 방학


이전글 컴퓨터 1부(1,3,5학년)-12월 차시별 운영계획안
다음글 컴퓨터2부 -2,4,6학년 11월 차시별운영 계획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