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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2부 -2,4,6학년 11월 차시별운영 계획안
작성자 전윤경 등록일 24.10.21 조회수 19

 

 

 

방과후학교 (컴퓨터2 A) (11)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202411120241130( 13차시 )

강사명

전윤경

대상 학년

2, 4학년

강의실

컴퓨터2(본관2)

운영요일 및 시간

,,

1:50 ~ 2:30

운영 목표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차시별 지도 계획

차시(일자)

주 제

학습 내용

준비물

1

1(11.01)

코딩

더 만들어 보기

더 만들어 보기 예제1

2

2(11.04)

8

여행을 떠나요

여러 장면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3(11.06)

글상자 오브젝트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기

4(11.08)

다음장면으로 바뀌도록 코딩하기

3

5(11.11)

9

산호바다으리 열대어

무작위 수를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움직이는 방법 알아보기

6(11.13)

오브젝트를 회전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7(11.15)

[계산]을 이용하여 코딩하기

4

8(11.18)

10

즐거운 코딩

조건을 이용해 코딩을 완성해 보기 예제1

9(11.20)

조건을 이용해 코딩을 완성해 보기 예제2

10(11.22)

조건을 이용해 코딩을 완성해 보기 예제3

5

11(11.25)

11

우주행성에 도착한 우주인

키보드로 우브젝트 움직이는 방법을 알아보기

12(11.27)

오브젝트를 회전시키는 방법을 배우고 코딩하기

13(11.29)

[움직임]을 이용하여 코딩하기

방과후학교 (컴퓨터2 B) (11)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202411120241130( 13차시 )

강사명

전윤경

대상 학년

통합반

강의실

컴퓨터2(본관2)

운영요일 및 시간

,,

2:40 ~ 3:20

운영 목표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차시별 지도 계획

차시(일자)

주 제

학습 내용

준비물

1

1(11.01)

단원평가

오늘 수업의 미션

주어진 조건에 알맞게 작성해 보기

2

2(11.04)

12

김밥을 만들어요.

나무도마 접시 만들기

3(11.06)

김밥 만들기

4(11.08)

단부지 만들고 배경 변경하기

3

5(11.11)

13

개구리를 만들어요.

기본 도형으로 지정하기

6(11.13)

개구리 만들기

7(11.15)

연습문제 예제 1, 2

4

8(11.18)

14

푸딩과 액자를 만들기

푸딩 만들기

9(11.20)

액자 만들기

10(11.22)

식탁 만들고 도형 서식을 지정하기

5

11(11.25)

15

축하 카드와 감사 카드를 만들어요

워드아트 삽입하기

12(11.27)

텍스트 효과 지정하기

13(11.29)

연습문제 예제 1, 2

방과후학교 (컴퓨터2 C) (11)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202411120241131( 13차시 )

강사명

전윤경

대상 학년

통합반

강의실

컴퓨터2(본관2)

운영요일 및 시간

,,

3:30 ~ 4:10

운영 목표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지식을 익히고,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차시별 지도 계획

차시(일자)

주 제

학습 내용

준비물

1

1(11.01)

더 만들어 보기

채집장에 곤충 오브젝트가 무한하게 움직이게 코딩하기

2

2(11.04)

05

반복 : 드론으로 외계 행성 찾기

반복구조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기

3(11.06)

오브젝트의 이동 방향과 횐전 방향에 대해 알아보기

4(11.08)

초시게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3

5(11.11)

06

즐거운 코딩

화면 끝에 닿으면 다음장면으로 전환하기

6(11.13)

계속 날아가는 장면을 만들어 보기

7(11.15)

큰별이 위치를 바꾸면서 반짝이도록 만들어 보기

4

8(11.18)

07

조건 : ~!위험을 알려 주는 미로

조건 구조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기

9(11.20)

만일 참 이라면기능의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10(11.22)

오브젝트가 물체에 닿았을 때 소리를 재샹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5

11(11.25)

08

조건 : 텔레파시 게임

조건 구조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기

12(11.27)

아니면기능의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13(11.29)

질문을 하고 대답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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