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학교 (미술 A반) (6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19년 6월 4일 – 2018년 6월 27일 ( 7차시) | 강사명 | 이은하 | 대상 학년 | 1~2학년 | 강의실 | 별관2층 미술실 | 운영요일 및 시간 | 화,목 13:00~13:50 | 운영 목표 |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6.4 | 포장디자인 | 선물포장자료를 보고 나만의 포장지를 그려본다 | 연필.지우개.머메이드지. 채색도구.캘리펜.액자 | 2 | 2(6.11) | 포장디자인 | 선물포장자료를 보고 나만의 포장지를 그려본다 | 3(6.13) | 키네틱아트 아가모그래프 작품만들기 | 키네틱아트를 알고 주제가 다른그림두장을 자유롭게 그린후 착시현상을 일으키는 아가모그래프를 만들어본다 | 흰도화지2장 마카,가위,풀 ,스테플러, | 3 | 4(6.18) | 키네틱아트 아가모그래프 작품만들기 | 키네틱아트를 알고 주제가 다른그림두장을 자유롭게 그린후 착시현상을 일으키는 아가모그래프를 만들어본다 | 흰도화지2장 마카,가위,풀 ,스테플러, | 5(6.20) | 관찰화 | 동물을 관찰하여 개체그림의 세부표현 방법을 익힌다. | 연필,지우개,채색도구 | 4 | 6(6.25) | 나난작가의 롱롱타임?라워 | 흰종이위에 검정색펜으로 꽃을그린후 오려 색지에 붙인다 | 색지,젤리펜,풀,가위 | 7(6.27) | 하늘에서 바라본세상 | 상상하여 하늘에서 바라본 풍경을 그려본다 | 채색도구, | 방과후학교 (미술 B반) (6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운영 기간 | 2019년 6월 4일 – 2018년 6월 27일 ( 7차시) | 강사명 | 이은하 | 대상 학년 | 1~6학년 | 강의실 | 별관2층 미술실 | 운영요일 및 시간 | 화,목 13:00~13:50 | 운영 목표 |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6.4 | 포장디자인 | 선물포장자료를 보고 나만의 포장지를 그려본다 | 연필.지우개.머메이드지. 채색도구.캘리펜.액자 | 2 | 2(6.11) | 포장디자인 | 선물포장자료를 보고 나만의 포장지를 그려본다 | 3(6.13) | 키네틱아트 아가모그래프 작품만들기 | 키네틱아트를 알고 주제가 다른그림두장을 자유롭게 그린후 착시현상을 일으키는 아가모그래프를 만들어본다 | 흰도화지2장 마카,가위,풀 ,스테플러, | 3 | 4(6.18) | 키네틱아트 아가모그래프 작품만들기 | 키네틱아트를 알고 주제가 다른그림두장을 자유롭게 그린후 착시현상을 일으키는 아가모그래프를 만들어본다 | 흰도화지2장 마카,가위,풀 ,스테플러, | 5(6.20) | 관찰화 | 동물을 관찰하여 개체그림의 세부표현 방법을 익힌다. | 연필,지우개, 채색도구 | 4 | 6(6.25) | 나난작가의 롱롱타임?라워 | 흰종이위에 검정색펜으로 꽃을그린후 오려 색지에 붙인다 | 색지,젤리펜,풀, 가위 | 7(6.27) | 하늘에서 바라본세상 | 상상하여 하늘에서 바라본 풍경을 그려본다 | 채색도구, |
방과후학교 ( 미술 C반) (6월) 프로그램 운영계획안운영 기간 | 2019년 6월 4일 – 2018년 6월 27일 ( 7차시) | 강사명 | 이은하 | 대상 학년 | 1~6학년 | 강의실 | 별관2층 미술실 | 운영요일 및 시간 | 화,목 13:00~13:50 | 운영 목표 | | 차시별 지도 계획 | 주 | 차시(일자) | 주 제 | 학습 내용 | 준비물 | 1 | 1(6.4 | 포장디자인 | 선물포장자료를 보고 나만의 포장지를 그려본다 | 연필.지우개. 머메이드지. 채색도구.캘리펜.액자 | 2 | 2(6.11) | 포장디자인 | 선물포장자료를 보고 나만의 포장지를 그려본다 | 3(6.13) | 키네틱아트 아가모그래프 작품만들기 | 키네틱아트를 알고 주제가 다른그림두장을 자유롭게 그린후 착시현상을 일으키는 아가모그래프를 만들어본다 | 흰도화지2장 마카,가위,풀 ,스테플러, | 3 | 4(6.18) | 키네틱아트 아가모그래프 작품만들기 | 키네틱아트를 알고 주제가 다른그림두장을 자유롭게 그린후 착시현상을 일으키는 아가모그래프를 만들어본다 | 흰도화지2장 마카,가위,풀 ,스테플러, | 5(6.20) | 관찰화 | 동물을 관찰하여 개체그림의 세부표현 방법을 익힌다. | 연필,지우개,채색도구 | 4 | 6(6.25) | 캐리커쳐 | 사람의 특징을 잡아 스케치한다 | 캔퍼스틀,연필,지우개 | 7(6.27) | 캐리커쳐 | 아크릴 물감으로 채색한다 | 아크릴물감,붓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