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진로소식지 드림레터 2018-31호 |
|||||
---|---|---|---|---|---|
작성자 | 술산초 | 등록일 | 18.11.27 | 조회수 | 281 |
첨부파일 |
|
||||
미래 근무환경, 스마트워크 스마트워크란 무엇인가요? 카페에서 노트북으로 일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본 적이 있나요? 스마트워커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출퇴근 길 지하철에서 보고서를 제출하기도 하고, 모니터 속의 동료와 원격으로 화상 회의를 하기도 합니다. ‘스마트워크’는 이처럼 정보통신기기를 이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말합니다. 스마트워크 업무 방식으로 일하게 되면 직장인은 자신의 업무에 따라 일정과 장소를 융통성 있게 조율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업무 시간을 최소화하고, 출·퇴근 시간을 절약하여 자기계발·여가 등의 시간을 증가시킴으로써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워크는 자율적인 시간 관리를 통해 생산성을 높이는 효율적인 업무수행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스마트워크는 근무시간과 개인시간의 구분이 모호해지면서 사생활 침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면서 스마트워크를 통해 더욱더 풍요로워질 우리의 삶을 기대해보세요! 스마트워크 유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스마트워크 센터 원격 근무 2) 홈오피스(재택근무) 3) 모바일 오피스 이용(이동 중에 또는 현장에서) *자세한 내용은 첨부물 확인하세요. |
이전글 | 학부모 진로소식지 드림레터 2018-32호 |
---|---|
다음글 | 학부모 진로소식지 드림레터 2018-30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