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기초학력 향상 운영 계획 |
||||||||||||||||||||||||||||||||
---|---|---|---|---|---|---|---|---|---|---|---|---|---|---|---|---|---|---|---|---|---|---|---|---|---|---|---|---|---|---|---|---|
작성자 | 술산초 | 등록일 | 22.03.17 | 조회수 | 420 | |||||||||||||||||||||||||||
첨부파일 |
|
|||||||||||||||||||||||||||||||
술산초등학교
1. 학생 존중을 바탕으로 개개인에 맞는 기초학력 향상 지원 2. 학습 수준과 학습 더딤 요인별 일대일 맞춤형 지원 3. 교육과정 연계와 수업개선을 통한 기초학습 지원
1. 기간: 2022. 3.~ 2023. 2. (※3월 중, 3.7. ~ 3.18. 학급별 학생 진단활동) 2. 영역: 생활관찰(몸,마음,환경), 돌봄관찰(상담), 학습관찰(기초,교과학습) 3. 대상: 1-6학년 전체 학급 학생 4. 진단검사 도구 가. 3~6학년: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http://basic.jbedu.kr) 오프라인 검사지 나. 1~2학년: 학생 배움 관찰, 학생 ? 학부모 상담 등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 제공 도구 중 담임교사가 학급에 맞게 선택 가능) 5. 본교 기초학력협의체 구성 및 운영 가. 위원: 본교 교무위원회와 동일하게 운영(담임4명, 교과전담1명) 나. 역할: 학생 진단방법 협의, 맞춤형지원 대상 학생 선정 및 지도 방법 , 정서행동 프로그램 결정, 운영계획 의견 수렴, 교원 연수 및 가정 연계 방안 협의 등 6. 학생 선정 및 지도 방법 가. 담임교사 지도 및 관찰로 기초 및 교과학습 더딤학생 선정 후 지원 나. 수업방법 개선을 통한 교육과정 연계 더딤학생 담임교사 책임지도 다. 학생복지 연계 심리.정서 활동 지원(개인·집단 심리상담 실시 등) 라. 맞춤형학습지원학교 예산으로 외부강사 활용‘탄탄쑥쑥반’운영 (※일대일 맞춤형 지원 대상 학생 선별 후 맞춤형학습지원학교 계획 수립)
1. 학습더딤 요인별 맞춤지원으로 한 명의 아이도 소외 없는 교육 구현 2. 학습 더딤학생 지원 교원 전문성 신장으로 공교육 내실화 3. 기초.교과학습 더딤학생 책임지도제 지원 체제 구축
|
이전글 | (심심한 초대) 전북교육아카데미 안내 |
---|---|
다음글 | 2022년 교육공무원 성과상여금 지급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