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동아리 [게시판 바로가기]
C.P.S 바로가기 |
창의적 문제해결반 (독서,토론,논술) |
매체 읽기를 통해 사회적 문제에 대해 창의적으로 탐구하고 해결책을 모색함. 탐구결과를 다양한 형태의 보고서로 작성하고 문집을 발간. |
국향 (國鄕) 바로가기 |
국토사랑 향토사랑반 | 독도 및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기획하고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며 독도의 역사와 영유권에 대해 인식시키고자 노력함. |
N.E.W.S 바로가기 |
사회문화탐구반 (법,정치,경제) |
전국토론대회 참가, 체험활동형 캠프운영 및 참가, 진로관련특강, 인문학독서활동 및 글쓰기, 사회참여활동을 하는 사회문화(법, 정치 경제) 탐구동아리. |
헤르츠(Hz) | 방송부 | 학교 방송관련 기자재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도록 사용법을 숙지하고 학내 방송 송출 관련 지식을 습득함. |
COANI | 애니메이션 기획 및 제작 |
애니메이션 제작 및 감상을 위해 조별로 심화활동을 하고 대회 출품, 축전 작품전시 등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함. |
카르페디엠 | 도서부 | 도서부로서 도서의 관리 및 대출, 다독왕 및 서평대회, 독서 골든벨과 같은 행사를 주최하고 자체적으로 독서토론반을 운영함. |
제일춘추 | 학보반 | 학교 학보반으로서 매년 학보기사를 취재하고 학교의 주요한 사건들에 대해 기사를 작성하여 1년 단위로 학교 신문을 발행함. |
MIE | 영어영화감상반 | 영어 영화를 시청하고 소감을 서로 발표하면서 우리말과 영어의 의미 차이를 인식하고 영어 습득에 도움을 가져옴. |
SDE | 학교생활영어반 | 학교생활영어 1일 1과제 프로그램 운영, 전라북도 최우수 학교생활영어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선정됨. |
소요음영 | 문학산책반 | 추천 도서를 읽고 그늘을 거닐면서 심신의 건강을 도모함. 읽은 책의 내용을 정리하여 서로 의견을 나누고 이해를 넓힘. |
KJETA | 영자신문반 | 영자신문반으로서 평소 다양한 영어권 신문을 접하여 읽고 관심있는 주제나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들로 연 1회 영자신문을 발행함. |
CPU | 컴퓨터연구반 |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활용하여 컴퓨터의 작동원리와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간단한 알고리즘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하며, 코딩 능력과 컴퓨팅 사고력을 향상시킴. |
요지경 | 사회토론반 | 우리 사회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일들(사건, 사고 등)을 다양한 관점에서 폭넓게 살펴보고 청소년의 시각에서 나름의 대안을 찾아가는 활동을 함. |
막장토론 | 시사문제토의반 | 여러 분야의 논제를 가지고 찬반의 입장에서 토론에 임하며 사고력과 발표력의 향상에 목표를 둠. |
사무사 (思無邪) |
진로미디어반 | 한자급수자격증반으로 한자의 어원, 활용, 유사어, 동의어, 한자성어에 관한 실전 기출문제 분석과 실전풀이를 함. |
끝장토론 | 독서토론반 | 인문, 사회,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선정하여 읽고, 함께 토론하는 과정 속에서 자기 생각을 정리하고 동아리 부원들과 생각을 공유하며 사고의 폭을 확장함. |
예체능동아리 [게시판 바로가기]
에필로그 | 연극반 | 무대 위 다양한 경험과 여러 분야의 역할 체험을 통해 여러 가지 삶을 경험하고 연극 작품을 만드는 동안 자신의 소질과 특성을 발견함. |
식객 | 요리반 | 세계 여러나라의 음식을 만들어 보면서 그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고 다양한 요리재료와 과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 |
i drawing | 미술반 | 내면을 표현하는 창작활동을 통하여 비평적 사고력과 미적 감수성을 기르며 미술전공희망자에게 대입 관련 정보 및 전공진로탐색기회를 제공함. |
도꼭지 바로가기 |
풍물반 | 풍물반으로서 사물놀이에 포함되는 악기의 연주법을 익히고 조화를 이루어 공연함. 전북음악페스티벌 참가, 요양원 개막전 공연에 참가함. |
라 빠시오네 (La Passione) 바로가기 |
합창반 | 전국고교합창 경연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하고 중등학생음악페스티벌, 교내축제, 재능기부를 통해 인성을 함양하고 자긍심을 고취시킴. |
울림 | 밴드반 | 학교밴드부로서 악기의 관리법을 배우고 완성된 곡의 합주를 목표로 연습하며 매년 학교축제 공연에 참가함. |
군산제일고 축구단 |
축구반 | 축구선수 동아리로 지난 1979년 창단한 이래 전국대회에서 20여차례를 상위권에 입상함. 강인한 체력훈련, 지속적인 실전경기를 통해 경기력을 키움. |
Loveall | 배드민턴반 | 배드민턴을 통해 전신운동으로 체력향상을 도모하며,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신사적인 인간성 함양에 도움을 줌. |
오! 탁구! | 탁구반 | 탁구를 통한 근육강화 및 순발력 향상도모. 아울러 균형있는 근육발달과 반사신경 감각 발달 및 스트레스 해소 |
학술동아리 [게시판 바로가기]
Topology 바로가기 |
수학반 | 교내 수학체험전을 주최하고 교외활동으로 수리과학연구소 등을 견학함. 교육기부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봉사함. |
Calculus 바로가기 |
수학반 | 다양한 수학교구활동과 국립중앙과학관 수학체험전을 바탕으로 교내수학체험전 운영, 수학독서 활동, 국가수리과학연구소 탐방, 수리논술 토론 진행. |
뫼비우스 바로가기 |
수학반 | 수학개념 탐구를 위한 수학체험전을 준비함. 실생활 속의 수학 개념을 찾아 토론하며 흥미와 동기를 유발하는 학생 중심 탐구 동아리. |
Wind 바로가기 |
수리탐구반 | 수학 학습의 질을 높이고, 수학체험전, sw 선도학교 교육결과에 따른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발표 등의 행사를 진행하여 지역사회에 수학적인 마인드를 환원시킬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고, 고등학교 sw 교육과정과 연계된 소프트웨어 및 maker 교육을 실시하고 실생활 프로젝트 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 |
Octet 바로가기 |
화학탐구반 | 화학을 주제로 한 토론 활동, 교과서 속 화학에 대한 탐구실험, 전북교육청 자기주도동아리 선정, 전북학생과학동아리 나눔 마당 입상. |
아일럼 (Ylem) 바로가기 |
지구과학 탐구반 | 지구과학 동아리로서 지질탐사활동, 천문관측실습을 통해 천문망원경의 관리, 사용법을 익히고 흥미를 키움. |
창조 바로가기 |
발명반 | 실생활 관련 아이디어를 구상, 설계, 제작하여 다수의 발명 대회에 나가 수상함. 자기주도적 학생동아리에 선정되어 다양한 활동을 함. |
코스모스 (cosmos) 바로가기 |
천문학탐구반 | 천체관측활동을 주기적으로 수행하며 지구과학에 관련된 학습 역량을 함양. 각종 과학 실습(실험)을 통해 학생주도적 과학탐구 수행. |
GREEN RANGER 바로가기 |
숲사랑소년단 | 숲과 생명에 관련된 활동을 통해 자연이 주는 지혜를 배우고, 지구환경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여 환경과 생물학적 지식을 함양함. |
퍼포 (Perforin) 바로가기 |
생명과학 탐구반 | 군산대학교 R&E, 미리가는 연구실 활동, 이공계 진로탐색을 위한 여러 과학기술대학교를 탐방하며 진로를 구체화 함. |
공명 (resonance) 바로가기 |
화학영재 탐구반 | 전북과학전람회 및 전국과학전람회을 위한 탐구 대회 준비함. 주제를 정하고 그 주제에 맞도록 다양한 실험을 통한 분석활동을 함. |
MBW 바로가기 |
의료봉사 동아리 | 토론 및 토의를 통한 다양한 관점에서의 의학지식을 함양하고 개인 활동으로 얻기 힘든 다양한 의학 및 생물관련 실험을 제공하며, 의료봉사 활동을 통한 사회적 헌신을 수행함. |
G.E.O | 지리조사반 | 지리동아리로 우리나라의 지형을 공부하고 답사함.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와 습지를 답사하고 그 내용을 토의하고 소책자 및 동영상으로 정리함. |
과학융합동아리 [게시판 바로가기]
티쳐스 (Teachers) 바로가기 |
과학융합 독서토의반 | 균형 있는 융합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폭넓은 독서를 통한 지식 습득 및 토론을 실시함. 진로와 연계된 독서문화를 경험하여 자존감을 높임. |
싸이언티스트 바로가기 |
과학융합 독서토의반 | 과학, 기술 관련 주제 독서활동, 과학쟁점 주제 토론, 과학, 기술 주제 에세이 쓰기 활동을 통해 이공계 대학 진학을 위한 창의적 사고력과 분석력, 글쓰기 능력을 배양함. |
라이딩업 - 독서감상문쓰기 바로가기 |
과학융합 독서토의반 | 독서에 대한 감상을 여러 사람과 공유하고 나아가 자신 있게 표현하며 자신의 독서능력과 글쓰기 능력을 더욱 향상시키고자 함. |
NGR 바로가기 |
과학융합 독서토의반 | 영어잡지인 National Geographic을 중심으로 영자신문, TED와 같은 자료를 읽고 주제분석 및 토론하며 이해를 심화시키고 보고서를 작성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