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ㆍ학부모ㆍ교사가 함께 하는 독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자기주도적 독서 능력 신장
1. 교육공동체 참여로 독서교육의 장을 마련한다.
가.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 만들기
나. 학생·학부모·교사의 ‘신흥가족 책읽기 운동’ 전개
다. 교사 및 학부모의 독서 지도 능력 함양을 위한 연수 실시
가.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 만들기
나. 학생·학부모·교사의 ‘신흥가족 책읽기 운동’ 전개
다. 교사 및 학부모의 독서 지도 능력 함양을 위한 연수 실시
2. 독서전략 프로그램을 활용한 읽기 교수.학습을 전개한다
가. 언어 사용 목적에 따른 독서 전략 프로그램 범주화
나. 독서 전략 프로그램을 활용한 읽기 교수.학습 모형의 구안 및 적용
가. 언어 사용 목적에 따른 독서 전략 프로그램 범주화
나. 독서 전략 프로그램을 활용한 읽기 교수.학습 모형의 구안 및 적용
3. 독서능력 신장의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가. 독서능력인증제 운영
나. 다양한 독서관련행사 실시
다. 지역사회와 연계한 독서 체험활동 참여
가. 독서능력인증제 운영
나. 다양한 독서관련행사 실시
다. 지역사회와 연계한 독서 체험활동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