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와글와글 토론방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토론 정보
주제 부모님이 바라는 직업과 내가 하고 싶은 직업이 다르다면?
기간 10.04.01 ~ 10.04.30
내용 철수는 아이들을 좋아해서 유치원교사가 되고 싶어요. 그러나 부모님은 남자가 무슨 유치원교사를 하냐고 하시면서 검사가 되래요.
철수는 유치원교사를 하면 정말 좋을것 같은데 부모님께서 반대 하시니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부모님이 바란 직업과 내가 하고 싶은 직업이 다르다면?
작성자 최소은 등록일 10.04.20 조회수 9

나는 엄마가 철수의 직업을 반대하고 있는 데 엄마들은 항상 우리에게 남자가 무슨 유치원 교사를 해!!!! 라고 말씀들을 하시는데 철수가 유치원 선생님이 된다면 아이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싫어하는지 아이들과 다정하게 손을 잡고 룰루룰루 놀으면 철수가 아이들을 좋아하여서 잘놀아줄것이고 또한 아이들을 좋아하니까 철수는 유치원선생님이 무엇을하는지 까지 지식이 쪼금이라고 있으니까 유치원에 대해서 지식까지 잘아는 철수가 유치원 선생님이 될 자격은 있는것 같다.

꼭 남자라고 유치원 선생님을 못한다는 법은 없고 지금은 양성평등 시대이니까 철수가 유치원 선생님이 될수있고 남자라고 여자가하는일을 못하는 법도 없으니까 철수는 당당히 엄마에게 나 꼭 커서 유치원 선생님이 가는 교대를 갈거에요 말리지마세요. 부탁이니 내꿈을 이루면 좋겠어요.

꿈은 노력하면 이루어지는 법이니까요!!!!

라고 말을하고 난 꼭 유치원 교사가 되어서 아이들의 버릇을 바로잡고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생활하는 내가 되고 싶어요.

그러니 제꿈을 말리지 마세요. 라고 말을 하면 아주 좋겠다.

누구든지 꿈은 노력을 하면 이루어져요라고 꼭말해 철수야

이전글 부모님이 바라는 직업과 내가 하고 싶은 직업이 다르다면?
다음글 부모님이 바라는 직업과 내가 하고 싶은 직업이 다르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