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와글와글 토론방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토론 정보
주제 아빠는 집안일, 엄마는 직장생활하는 모습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기간 09.04.05 ~ 09.04.25
내용 요즈음 남자와 여자의 하는일에 뚜렷한 구분이 거의 없습니다. 여자 검사, 여자소방관도 많아지고 유치원교사, 간호사도 남자가 합니다. 여자일 남자일 구분하지 않고 자신의 능력과 적성에 따라 무엇이든 할수 있다는 생각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아빠가 집안일을 하고 엄마가 직장생활을 하는 가정의 모습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아빠는 집안일, 엄마는 직장!! 에대한 나의 생각
작성자 김소원 등록일 09.04.10 조회수 3

나는 당연히 옳다고 생각한다.  왜냐면 엄마만 집안일하는 것도 아니고, 꼭 아빠만 직장에 다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 한다.  우리 아빠는 밖에 나가시는 일은 많지만, 직장은 않다니셔서 엄마가 보통하시는 설겆이나 빨래, 요리를 잘 하신다.  엄마도 직장을 않 다니신다.  아빠가 밖에 나가시면 망치와 못을 이용해 고장난 것도 고치시고, 아빠가 못하시는 일도 잘하신다.  오빠는 내 동생과 소꿉놀이도 하고, 엄마 설겆이를 도와준다.  내 동생 한울이는 신발도 정리하고, 미니 빗자루로 내 방도 잘 쓸고 그런다.  나는 엄마대신 요리나 빨래를 한다.  또 어쩔땐 화분에 물을 주기도한다.  이렇게 고른 이유는 자기가잘 하고, 또 좋아하는 걸로 골랐다.  이래서 정말 공평하다고 생각한다. 

 

 

 

 

 

 

 

 

 

이전글 양성평등 하러 변신
다음글 행복한우리가족 양성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