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영안내 1. 운영일시 : 2019년 7월 29일(월) ~ 8월 2일(금) 9:00~12:00 2. 대상 및 인원 : 관내 초등학생 3~6학년 40명 3. 접수기간 : 2019. 7. 4.(목) ~ 7. 19.(금) 선착순 마감 4. 접수방법 : 1층 아동열람실 방문접수 및 전화접수 (☏ 540-4142) 5. 주 제 : 미래의 주인공은 나 일시 | 활 동 내 용 | 수업관련도서 | 7. 29. (월) | *강좌소개 *조편성하여 조별 소개하기 *제 4차 산업혁명이란?(마인드 맵) -산업혁명, 정보혁명, 유비쿼터스, AI(인공지능)관련도서 읽고 찾아오기 *나의 강점 찾기(홀랜드 유형) *미래의 명함 만들기 | <4차산업혁명, 얼마나 알고 있나?> -그린북 | 7. 30. (화) | *찬반 토론 인공지능 로봇이 우리와 같이 학교생활을 해도 될까? *자기가 가지고 온 책 소개하기(광고) *인공지능이 뭐에요? -AI가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 *미래 직업 세계 탐구 : 직업 카드로 알아보기 *시간의 소중함: 냅킨아트로 벽시계 꾸미기 |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직업> | 7. 31. (수) | *AI는 어떤 미래를 만들까? *AI는 앞으로 얼마나 많은 곳에서 사용될까? *AI가 할 수 없는 것 생각해보기 *인간의 일자리를 AI가 빼앗을까? *창의적 보드게임(아이디어의 활성화)체험 : 딕싯 | <인공지능 로봇이 전학을 온다면> -아름다운 사람들 | 8. 1. (목) | *인공지능 기획하기 - 평소상황 떠올려 보고 인공지능이 해줬으면 하는일 생각해 보고 글쓰기 *4차 산업혁명, 미래를 바꿀 인공지능 로봇 - 영화 속에서 찾아보는 인공지능 로봇 *로봇이 인간을 대신하여 생길 수 있는 문제점과 문제점 해결 방법 토의 후 글쓰기 *로봇과학 체험하기 | <인공지능로봇> -세상모든책 | 8. 2. (금) | *제4차 산업혁명의 6개 미래지도(만다라트 작성) *창의적 직업 탐험 - 파티쉐: 생크림 과자집 만들기 *수료식 |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6가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