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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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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실 이용 안내
작성자 권정자 등록일 22.03.18 조회수 67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이번해에 김제중앙초에 전문상담교사가 배치되어 상담실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상담실 이용 안내를 하오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상담실에서는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또래상담자 지도, 교육, 전문기관 연계, 학부모와 교사 자문 등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안내는 아래와 붙임파일 참고하세요~ 

 

1. 상담실 이용 안내
 * 상담실 현황: 21(보건실 옆). ☎ 546-4850(906)
 * 상담실 운영 시간: 8:30 ~ 16:30
 * 상담 가능 시간: 아침 시간, 점심시간, 수업시간, 방과 후
    (수업시간의 경우, 반드시 보호자 및 교사의 상담 동의 필요)

 

2. 상담 신청 방법 및 절차([붙임 1~5] 참조)
 * 상담실에서 이루어지는 상담은 모두 사전 예약제로 이루어집니다.
 

3. 상담에 대한 보호자 사전 동의
 * 상담실에서 이루어지는 상담은 보호자의 동의 없이 실시할 수 없습니다.
 * 5회기 이상 장기 상담의 경우, 상담 동의서가 꼭 필요합니다!! 

 * 아침시간, 점심시간에 이루어지는 단회기(1~4회기) 상담의 경우, 상담 동의가 필요치 않습니다.
 * 상담 안내 후 구두 동의할 경우, 통화 일시 기록으로 상담 동의서 대체 가능!
 * 위기상담으로 긴급하게 상담이 필요할 경우, 추후 동의서 제출 가능

 

4. 수업시간 상담
 * 수업시간 상담은 보호자 및 교사의 동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5. 상담의 비밀보장
 * 상담실에서 이루어지는 상담은 모두 비밀보장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아래의 경우 비밀보장이 어렵습니다.
 * 비밀보장 예외상황
- 학생이 스스로를 해칠 의도가 있을 경우
- 학생이 타인을 해칠 의도가 있을 경우
- 학생이 신체적ㆍ성적ㆍ심리적 학대를 받을 가능성이 있을 경우
- 정부기관(법원) 및 학교장, 학교폭력 전담기구, 선도위원회 등이 요구할 경우
 * 학생의 생활지도에 상담내용 공개가 필요할 경우, 관련된 소수의 사람에게만 제한적인 내용을 공유합니다.

 

6. 집단상담 이용 안내  
*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학생이나 교사의 요청시 진행됩니다.
( 프로그램 주제- 자존감 향상 / 감정 코칭 / 공동체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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