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중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6월 원산지 및 영양표시
작성자 박희숙 등록일 13.05.29 조회수 369
첨부파일
영양표시제.xls (38.5KB) (다운횟수:266)
癌(암)이란 한자를 풀이해보면 세 개의 입(品)으로 산더미(山)같이 먹으니까 병(病)이 됐다는 뜻이다. 즉 암은 불필요한 음식을 이것저것 불필요한 때에 필요 이상 많이 먹었기 때문에 발병한다. 그러니 병명을 언어적으로 분석해 보아도 그 예방과 치료의 방법은 다음과 같다.
“꼭 필요한 음식을 꼭 필요한 때에 꼭 필요한 만큼만 잘 씹고 또 잘 씹어서 입에서 물이 되도록 씹어 넘긴다.
몸에 꼭 필요한 음식은 다음 네 가지 부류이다.
- 힘과 열을 내는 음식: 곡류(밥, 국수, 빵, 떡, 과자, 기름)
- 피와 살을 만드는 음식: 고기, 생선, 달걀, 콩, 두부, 견과류
- 체기능을 조절하는 음식: 채소, 과일
- 뼈를 만드는 음식: 칼슘 식품
- ?암, 어떻게 할까?? 중에서 -

Nutrition(영양)
좋은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식생활 개선해야 한다.
식물성 식품을 먹는 채식을 원칙으로 하고, 흰밀가루, 설탕, 기름 같이 정제되고 가공된 식품이 아닌 대자연 그대로의 통밀가루, 콩, 견과류 같은 원곡류를 이용하고 때에 맞게 필요한 양만 단순하게 섭취한다.
Exercise(운동)
항상 움직이고 걷고 달리고 스트레칭 해서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몸을 부드럽게 하며, 또한 근육운동으로 골격을 튼튼하게 한다. 모든 질병은 운동을 하면서 낫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움직이기 어려운 관절염의 경우도 운동을 안 하면 치료가 어렵다. 걷거나 뛰고, 그것이 어려우면 온몸을 움직이는 체조를 날마다 하는 것이 좋다. 전문가들은 적어도 하루 3km 걸으라고 권장하고 있다.
Water(물)
깨끗한 물을 하루 8컵 이상 마시고 소변이 무색이 되도록 하여, 몸 안의 모든 병독과 유해물질을 떠내려 보내야 한다......

- 자연치유를 위한 여덟 가지 원칙-NEWSTART 중에서 -
이전글 6월 영양소식
다음글 5월 원산지및 영양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