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신흥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도서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5월에 함께 읽을 이달의 책!! 소식입니다^^
작성자 *** 등록일 20.05.01 조회수 148

희현당 도서관에서 봄꽃 소식과 함께 책 소식 전합니다^^


우리학교 도서관에서는 매월 이달의 책을 선정하여 전교생과 교직원이 함께 책을 읽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함께 같은 책을 읽고 풍성한 스토리를 만들어 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5월에 함께 읽을 책은 스타 강사 최태성 선생님의 '역사의 쓸모' 입니다.

이달의 도서로 선정된 도서를 읽고 매월 마지막 수요일 점심시간에 도서관으로 오세요.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또한 이달의 도서는 가을(10월중)에 개최되는 독서골든벨의 대상도서이기도 합니다.

이달의 도서를 읽고 일석 삼조의 기쁨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책소개>

역사의 쓸모(큰글자도서)(다산 리더스 원)


우리는역사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현재에 더 다은 선택을 하고자 합니다. 짧게는 나의 지난 인생의 경험에서 길게는 오랜 인류의 역사에서 많은 것을 배우죠~ 인생의 기로에 설 때마다 역사에서 답을 찾았다는 저자는 삶이라는 문제에 대한 가장 완벽한 해설서는 역사라고 말합니다. 도저히 풀리지 않는 문제에 부딪쳤을 때 해설에서 도움을 얻듯, 우리보다 앞서 살았던 인물들의 선택과 그 결과가 담긴 역사에서 인생의 실마리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사와 세계사를 넘나들며 우리 삶에 도움이 되는 키워드를 뽑아내고, 자신만의 궤적을 만들며 삶을 살아간 이들을 우리의 삶에 멘토로 소환하는 시간! 우리 함께 역사를 내 삶의 쓸모로 만들어 볼까요?


이전글 9월의 함께 읽을 책 선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에 참여해주세요.
다음글 세계책의날 기념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