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신흥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미디어속신흥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주신흥고에 양영옥 교직원후원회 결성
작성자 *** 등록일 21.02.17 조회수 202
첨부파일

전주신흥고에 양영옥교직원후원회 결성

                                                         

                                                            - 전북도민일보 2021.02.09 17:1

    

 

전주신흥고(교장 임희종)양영옥(본교 7대 교장) 교직원후원회가 결성됐다.

지난 4일 양영옥 교장의 자제이자 본교 졸업생인 양갑수 동문은 매년 500만원씩 10년간 5천만원을 후원하겠다며 후원금 기증서를 전달했다.

양갑수 동문은 좋은 학교를 만들기 위해 가장 절실한 것은 좋은 선생님을 모시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좋은 교사를 모셔와 좋은 학교를 만든 아버지 양영옥 교장의 유지를 받들어 학교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언급했다.

이로써 신흥고는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10억의 희현장학회(회장 정영택총동문회장) 장학금, 기초과학 부문 육성과 발전을 위해 그 분야 대학진학 학생을 후원하는 1억의 박상모장학금에 이어 학생들을 가르치는 데 최선을 다하는 선생님을 후원하는 5천만원의 양영옥교장 교직원후원회까지 만들어진 학교가 됐다.

임희종 교장은 “1,700년 호남의 인재를 길러냈던 희현당의 전통과 1,900년 레이놀즈 선교사의 섬김과 사랑 정신을 이어가라는 격려이자 채찍이라 여기겠다모든 교직원들이 좋은 에너지를 가지고 양질의 수업을 펼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중식 기자 

http://www.do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28646&replyAll=&reply_sc_order_by=C#reply

 

이전글 양영옥교직원후원회 전주신흥고에 10년간 5천만원 후원금기증서 전달
다음글 호남 최초 학교, 전주신흥학교 개교 120주년 cts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