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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교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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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교육과정 편제 변경 안내
작성자 김성식 등록일 21.04.09 조회수 788
첨부파일

2021학년도 교육과정 편제 변경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기 제출한 교육과정과목 중 학생중심교육과 평가의 공정성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편제 변경이 이루어져 안내합니다.

1. 편제 변경 과목

구분(과목변경)

변경 전(단위)

변경 후(단위)

2학년 1,2학기 영어

영미문학읽기(4)

심화영어작문(4)

3학년 2학기 국어

현대문학감상(4)

고전읽기(4)

2. 변경 절차 : 단계별 메뉴얼 준수(교과별 협의회 -> 교육과정위원회의 -> 컨설팅 -> 학교운영위원회자문 -> 교육청 보고)

적용 계열

일반

적용 학과

또는 과정

일반

적용 학생의

입학 학년도

2020(2학년) 영미문학읽기(4) -> 심화 영어 작문(4)

2019(3학년, 2학기) 현대문학감상(4) -> 고전 읽기(4)

변경 운영의

필요성 및 목적

동일과목의 동일 단위 편성시 성적 산출은 수강자를 통합하여 산출한다는 기존방식에 따라 편제된 교육과정을 변경하여 학년별 분리 평가 방식을 선택하기로 결정하여 과목을 변경함.

변경 승인

주요 내용 요약

변경 전

변경 후

2020년 입학생, 2학년 학생 중 영미문학읽기를 선택한 12명 학생과 현 3학년 학생(41) 들을 통합하여 평가해야 함.

2019년 입학생들이 3학년 2학기 선택한 현대문학감상을 고전읽기로 변경함(교실수업과 수능 준비 지속 가능)

2학년 학생들의 과목변경(“심화영어 작문)으로 분리해서 평가하게 함.

2. 3학년 2학기 과목을 고전읽기로 변경함.

지도 교사

확보 방안

지도교사는 동일함. 교과진도 및 평가계획 수정 후 수업진행 중

기 타

특기 사항

향후 고교학점제와 학생선택과목 다양화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교육환경 시스템의 구조 변경 없이는 오해의 소지가 많음. 따라서 절대평가(A,B,C) 성취평가방식인 진로선택과목은 학년이 아닌 학생수준별 평가방식이 가능하니 앞으로는 무학년 평가방식을 적극 도입하기로 함.

3.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신뢰성 문제와 교과 교육과정의 정상적 운영을 심도 있게 고민하고 협의후에 신중하게 결정되었음을 안내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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