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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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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제도 개선을 위한 누리집 의견함 신설 알림
작성자 줄포중 등록일 21.06.22 조회수 958

민원제도 개선 의견함이란?

민원제도 개선에 학생, 학부모가 직접 참여함으로써 민원 담당자 위주의 민원 실무형 제도 개선에서 민원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으로 확대하고자 함관련 근거: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39조(민원제도의 개선) 행정기관의 장은 민원제도에 대한 개선안을 발굴?개선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1. 탑재 위치

전라북도교육청 누리집 > 정보공개/민원 > 민원안내 > 민원제도 개선 의견함

 

2. 민원제도 개선 제안 분야
민원신청 구비서류 감축, 복잡하고 어려운 민원서식 개선, 접근이 불편한 시스템 개선 등 전반적인 민원제도 개선 사항
타 기관의 민원제도 개선 사례 중 우리 교육청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

 

3. 민원제도 개선과제 수렴 방법
(학습동아리 활용) 국민 중심의 민원제도 개선방안 발굴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지방공무원 학습동아리‘고만고민’정기 회의를 통한 개선안 주제 협의
(민원제도 발굴단 활용) 민원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운영하는‘도민참여 민원제도 발굴단’을 통한 개선방안 발굴·논의로 민원제도 개선 사례 발굴 촉진
(온라인 공청회 실시)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을 통해 온라인 토론 및 사전 설문조사 등을 실시하여 추가적인 국민 의견 수렴으로 개선과제 공감대 형성 및 검토 방향성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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