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정 | 주제/운영목표 | 교육 내용 | 운영 방법 |
4회차 04.24 (월) 2교시 (09:40) ~ 4교시 (12:30) 점심 5교시 (13:30) ~ 7교시 (16:20) | 테마 4-1. 입사지원서 개인별 첨삭지도 제출본 최종완성 | <사전첨삭 및 개인 회신> ? 담당강사별 사전첨삭 후 컨설팅 전까지 이메일 회신 | ① 강의 시 안내한 작성법에 입각한 사전 첨삭 ② 양식에 기재한 개인 이메일로 첨삭본 발송 ③ 컨설팅 전까지 최대한 수정·보완 권장 | ? 9명씩 2개 분반 진행 ? 개인별 사전 첨삭 ? 개인별 이메일 회신 |
<반별 1차원고 첨삭총평> ? 반별(20명) 1차원고 첨삭결과 총평 내용 공유 | ① 반별 2명 담당강사의 1차원고 첨삭총평 공유 ② 1차원고 첨삭 결과 강점(모범) 측면 부각 ③ 빈번한 미흡부분 및 보완·수정 사항 공유 | ? 반별 컴퓨터실 활용 ? 총평으로 2차수정의 효율성 극대화 방향 |
<개별 컨설팅 지도 중점> ? 개인별 컨설팅 시에 지도할 중점 사항 표준화 | ① 3가지 형식적 심사기준 부합도 및 개선방향 ② 2가지 내용적 심사기준 부합도 및 개선방향 ③ 강사 직접도움 자제, 학생의 자기주도성 중점 | ? 형식기준 적용력 강화 ? 내용기준 적용력 강화 ? 자기주도성 강화 중점 |
<개별 컨설팅 시간 배정> ? 개인별 컨설팅 시간 배정의 공정한 표준 설정 | ① 1인 30분 이상 배정, 순차적 진행 원칙이되 ② 결석 및 완성 빠른 학생 있으면 배정시간 추가 ③ 컨설팅 후 담당강사에게 2차원고 최종 제출 | ? 1인 30분 이상 배정 ? 상황 따라 시간 조율 ? 2차원고 최종 제출 |
테마 4-3. 면접실전 ------ 인성중심 모의면접 직무중심 모의면접 | <인성 영역별 모의면접> ? 직업윤리, 대인관계 기준 기본·함정질문 & 답변 | ① 인성면접 평가방식·채점기준과 득점 포인트 ② 직업윤리 기준 기본·함정질문 & 답변 피드백 ③ 대인관계 기준 기본·함정질문 & 답변 피드백 | ? 9명씩 2개 분반 진행 ? 현직 면접위원 진행 ? 사전 제공자료 기반 ? 평가영역별 심사기준과 평점 실시간 피드백 ? 3개조 역할분담 운영 ? 면접평가 기준 연계 ? 면접기본기 및 답변 컨설팅 및 피드백 |
<인성 영역별 모의면접> ? 자기개발, 조직이해 기준 기본·함정질문 & 답변 | ① 자기개발 기준 기본·함정질문 & 답변 피드백 ② 조직이해 기준 기본·함정질문 & 답변 피드백 ③ 인성 중심 모의면접 총평 및 보완점 정리 |
<직무 요소별 모의면접> ? 지원 기업 이해도 기준 기본·심화질문 & 답변 | ① 직무역량 평가 요소·방식과 득점 포인트 ② 지원기업 이해도 기준 기본질문 & 답변 피드백 ③ 지원기업 이해도 기준 심화질문 & 답변 피드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