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림교육의 기본 체계
교육목표 및 구현 중점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어린이 | |
---|---|
11. 실천 중심의 인성·인권교육 | 12.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식 함양 |
111. 학교폭력 예방 교육 112. 따뜻한 학교문화 형성 113.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상담활동 114. 학부모와의 소통과 협력 활성화 |
121. 다문화 이해교육 122. 장애이해인식교육 123. 배려와 나눔의 경제교육 124. 학생 자치활동 내실화 125. 민주시민 실천교육 |
배움이 즐거운 실력 있는 어린이 | |
---|---|
21. 참학력 신장을 위한 기초·기본교육 | 22. 다양한 도전을 통한 창의력 신장 |
211. 학생 중심의 창의적인 교육과정 212. 기초·기본교육 충실 213. 평가 방법 개선 및 교육적 활용 214.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통한 수업 혁신 215. 교직원 연수 활성화 |
221. 학교 도서관 운영 활성화 222. 삶을 가꾸는 독서·글쓰기 교육 운영 223.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STEAM교육 224. 주제가 있는 현장체험학습 운영 |
나만의 빛깔로 끼를 키워가는 색깔 있는 어린이 | |
---|---|
31. 미래사회 인재 육성을 위한 특기신장교육 | 32. 예술체험을 통한 문화적 소양교육 |
311. 동아리활동을 통한 소질 계발 312. 4차 산업시대를 준비하는 진로교육 실시 313. 흥미 중심, 활동 중심 영어교육 314. 정보화 교육을 위한 여건 조성 315. 자기 계발을 위한 방과후학교 운영 |
321. 전문강사를 활용한 문화예술교육 322. 지역기관을 활용한 다양한 오감예술체험 323. 꿈을 키우고 끼를 펼치는 창체 동아리 324. 전주다움교육과정, 책읽는 교실 운영 |
몸과 마음이 밝고 건강한 어린이 | |
---|---|
41. 건강한 생활습관을 통한 긍정적 자아의식 형성 | 42. 모두가 행복한 교육환경 조성 |
411. 1인1스포츠를 통한 운동의 생활 습관화 412. 실기 위주 체육교육과정 운영 413. 보건·위생교육 내실화 414. 급식 운영의 내실화 |
421. 모두가 행복한 교육복지 실현 422. 돌봄 교실 운영 내실화 423.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424. 지속가능한 환경교육의 생활화 425. 깨끗하고 쾌적한 학교 환경 조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