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5일 목요일, 3학년 학생들은 2학기 전주다움교육 및 동아리활동을 하였습니다. 사회시간에 배우고 있는 세시풍속에 대해 다시 한번 알아보고 나만의 바람떡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또한 팽이치기, 제기차기, 기접놀이, 투호놀이, 비석치기 등의 전래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우리가 흔히 빼빼로 데이로 알고 있는 11월 11일은 '농업인의 날'입니다.
3학년 학생들은 농업인의 날에 특별히 더 농부아저씨들의 수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우리쌀의 소중함을 느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좀도리 쌀모으기'행사를 진행하여 십시일반 모아진 쌀로 가래떡을 만들어 친구들과 함께 나눠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또 주변의 어려운 이웃도 돌아보고자 하였습니다. 가까운 꽃밭정이 노인복지회관 할아버지, 할머니들께 가래떡을 선물하며 건강하게 오래 사시라는 인사도 함께 전했습니다. 우리의 작은 정성이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기쁘게 해드렸다고 하니 저희들도 너무나 뿌듯합니다.
지난 2018.10.20.(토)전주우석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제22회 전주시장기 겸 회장기 유도대회에 본교 유도부 학생들이 팀 창단하여 첫 출전하여 값진 메달을 획득하였다.
입상자는 저초등부(1,2학년) 김준서(금메달)-30급, 중초등부(3,4학년)+45급 이종운, 권태웅(동메달), 여초등부(5학년) 장지수(동)-40급에서 입상하였다.
차기 대회에서는 더 좋은 성적을 기대해 본다. 대정초등학교 화이팅!
저초등부(1,2부)기준서(금메달)-30급
이종운, 장지수, 권태웅(동메달)
2018학년도 6학년 2학기 현장체험학습을 완주군에 있는 경천애인마을로 다녀왔습니다.
청명한 날씨가운데, 천염연색 손수건 만들기 체험, 고구마 밭에서 고구마수확 체험, 전통놀이 등을 통하여 자연과 고마움과 아름다움, 친구들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10월 19일 금요일, 본교 5학년 학생들은 서천 국립생태원으로 현장학습을 다녀왔습니다.
실내 에코리움에서는 온대관, 극지관, 열대관 등을 관람하며 각 기후에 따라 서로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 다양한 동식물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또한 실외에는 갈대숲과 늪지대, 수련 연못 등이 조성되어 있어 학생들이 직접 자연환경을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