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4일 ~ 17일까지 본교 4학년과 5학년을 대상으로 초록우산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10월 14일과 15일에는 5학년 학생들이 괴롭힘없는 학급 만들기라는 주제로 노블링 교육을 받았고, 10월 16일과 17일에는 4학년 학생들이 아동의 권리의 종류와 권리를 지키는 방법 및 아동폭력예방교육을 받았습니다. 자신과 친구들의 소중함을 깨닫고 권리를 누리며 서로 지켜주는 아이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10월 17일 목요일, 본교 5학년 학생들은 임실에 있는 전북 119안전체험관에 다녀왔습니다.
각종 재난과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여러가지 위기 상황에서 가족과 나를 지킬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실제 훈련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두려움을 극복하고 대다수의 학생이 열심히 훈련에 참여하였으며, 위기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10월 4일, 본교 5학년 학생들은 서천 국립생태원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습니다.
온대관, 극지관, 지중해관 등 에코리움의 상설 전시관을 둘러보며 각 기후대의 특징과 생물에 대해 살펴보았으며, 바다거북의 이야기를 통해 자연보호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깨달았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많은 것을 보고 배운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24-25일 전 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후활동이 있었습니다.
1학년은 통합 교과와 연계하여 그림책 <씨름 도깨비의 추석>를 읽어 보았습니다. 이야기를 통해 사람들이 추석을 맞이하는 모습을 알아보고, 죽방울 놀잇감을 만들어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2학년은 이야기책 <만복이네 떡집>을 통해 나쁜 말과 행동을 일삼던 만복이가 신비한 떡집을 만나며 착하게 변화된 것을 보며 우리 친구들도 서로 칭찬을 나누고 맛있는 꿀떡도 나눠 먹으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3학년은 <온 세상 국기가 펄럭펄럭>을 읽으며 여러 나라의 국기가 처음 시작된 기원부터 국기에 담긴 그 나라의 역사, 위치, 자연, 종교, 전설, 땅 등에 대해 공부하고, 관심 있는 국기를 만들어 교실에 걸어 만국기가 펄럭이도록 해보았습니다.
4~5학년 학생들은 이현 작가의 책 <푸른사자 와니니>를 읽고, 저자와의 만남 행사를 가졌습니다. 작가님이 들려주시는 재미있는 이야기에 깊이 빠져 세렝게티 초원을 상상해 보기도 했다고 합니다.
6학년은 교과서에 수록된 책 <우주 호텔>의 유순희 작가님과의 만남 행사를 가졌습니다. '꿈을 이루는 다섯 가지 법칙'이라는 주제로 재미있고 열정적으로 소통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대정 어린이들이 책과 더욱 친해지는 가을이 되길 바랍니다.
<독독독!(讀讀讀) 책이 내 마음을 노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