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117명) 전체 학생이 임실에 있는 전북119안전체험관에 6월 8일 수요일자로 다녀왔습니다. 재난안전체험으로 1. 태풍, 2. 자동차 전복, 3. 엘리베이터 멈춤 사고, 4. 소화기 사용법, 5. 화재시 대피 요령, 6. 지진 발생시 대처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학생들이 안전 교과 시간에만 들었던 내용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배움으로써 실질적이고 안전한 행동 요령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지난 5월 16일 1학년 150명 학생을 대상으로 체육의 날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학급 학생 모두가 이어달리는 학급별 이어달리기 경기를 시작으로 행복팀(1,3,5반)과 기쁨팀(2,4,6반)으로 팀을 나눠 판뒤집기, 점보스택스, 큰 공 굴리기, 삐에로에게 공던져 모으기 등의 팀대항 경기를 펼쳤습니다. 같은 팀이 된 다른 반 친구들에게도 마음을 모아 열띤 응원과 함성을 보내며 하나가 되는 행복과 기쁨이 가득한 신나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5월 19일(금)은 4학년 체육의 날이었습니다. 강당에서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운동장, 강당, 정도관에서 총 7가지의 경기(긴줄넘기, 콩주머니 옮기기, 한궁, 주사위 달리기, 장애물 달리기, 피구, 계주)가 5교시까지 이루어졌습니다. 운동장에서 계주와 정리운동을 마지막으로 체육의 날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아직 마스크는 쓰고 있지만 코로나19 걱정 없이 마음껏 뛰어노는 시간이었습니다.
5월 18일 수요일에 3학년 체육의 날 행사를 하였습니다. 운동장에서는 개인달리기와 이어달리기, 강당에서는 큰공굴리기, 실내화투호, 점보스택스, 정도관과 창의놀이터에서는 바나나 술래잡기, 각 교실에서 비석치기 및 타투하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움츠려있던 몸과 마음이 펴지고, 친구들과 즐거움과 재미,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5월 17일, 2학년 체육의 날을 맞이하여 2학년 전체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체육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1부 행사로 강당에서 판 뒤집기, 큰 공 굴리기, 피구, 콩주머니 옮기기, 실내화 던지기를 하였습니다. 2부 행사로 운동장에서 개인 달리기와 계주를 하였습니다. 힘찬 함성 소리와 만세 소리, 아낌없이 박수를 치는 모습은 정말 최고였습니다. 체육의 날을 통하여 체력을 향상하고 협동심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