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대전주부설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급식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나트륨 저감화
작성자 김혜란 등록일 17.04.24 조회수 228

나트륨 저감화

 

1. 식품은 되도록 자연식품으로 섭취하는 습관을 갖도록 한다.

2. 소금섭취 감소를 위한 조리법을 사용하도록 한다.

- 감염식을 위한 조리법의 핵심은 식품자체가 가지는 향과 맛을 이용하면서 여러 가지 조미료를 이용 산뜻하게 맛을 내는 것이다.

- 과일의 맛과 향을 이용한다.

- 쑥갓, 미나리, 파슬리, 깻잎, 고추 등 향을 내는 채소를 사용한다.

- 카레, 겨자, 계피, 고추, 깨소금, 식초 등의 자연조미료를 이용한다.

- 조림보다는 찜, 소금 간을 하지 않고 구이로 섭취하고 생선에 간을 하기 보다는 구워서 레몬즙 등을 뿌려서 섭취한다.

3. 가공식품을 구입할 때는 영양 성분표 확인을 습관화 하도록 한다.

- 식품을 가공할 때 맛/색깔/보존 등의 목적으로 나트륨이 첨가되므로 가공식품 에는 나트륨의 함량이 일반적으로 높다.

- 가공식품은 라면, 과자류 외에도 장류, 젓갈류, 불고기 양념소스, 토마토케첩, 겨자, 다시다 등 같은 양념류에도 많은 양의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다.

- 가공식품을 구입 할 때 영양표시 중 나트륨(소금)함량을 반드시 확인하는 습관을 갖도록 한다.

4. 짠맛의 국이나 찌개, 물김치 등은 국물을 항상 남기는 습관을 갖도록 한다.

5. 소금량이 많은 외식이나 인스턴트식품보다 신선하게 조리하여 섭취한다.

6. 식탁위에는 추가로 간을 하지 않기 위해 소금이나 간장을 놓지 않도록 한다.

7. 라면, 어묵, 햄, 소시지, 감자칩과 같은 가공식품을 적게 먹도록 한다.

8. 간식은 빵이나 과자보다는 과일이나 우유로 먹도록 한다.

이전글 4월21일 식단
다음글 4월20일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