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대전주부설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교소식에는 학교교육과정에 안내되지 못한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전주교대부설초-완주 봉동초, 수업혁신 MOU
작성자 송성근 등록일 24.03.03 조회수 137
첨부파일

전주교대부설초등학교와 완주 봉동초등학교가 ‘수업교류의 활성화를 위한 공동연구와 교원들간의 상호 성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6일 체결했다.


전주교대부설초에서 이뤄진 이날 협약식에는 전주교대부설초 민환성 교장과  봉동초 장남덕교장을 비롯한 두 학교의 교직원 5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수업교류의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 구축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한 공동연구 ▲전북 신규교사 및 저경력교사를 위한 수업컨설팅센터 운영 참여 등이다. 또한 ▲봉동초의 초등 학교자율시간 설계·운영 모델 개발 연구 협력 ▲봉동초의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을 통한 공간 혁신 공동연구 등에 대한 내용도 담겼다.

전주교대부설초 민환성 교장은 “봉동초와 부설초가 수업에 대한 연구를 하고, 수업을 혁신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기쁘다”며 “상호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함께 성장하는 기회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봉동초 장남덕 교장도 ”함께 성장하는 학습교류를 통해 수업 역량의 질적 강화 및 전문성 신장에 힘쓸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면서 “특히, 초등 학교자율시간 설계·운영 모델 개발 연구 학교 운영을 위해 부설초와 학교교과목 운영 경험을 나눈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출처 : 전민일보(http://www.jeonmin.co.kr) 

이전글 6학년 도덕가치규범 프로젝트 수업 공개 및 수업 나눔
다음글 2023학년도 장애학생 도우미 '굿프렌즈' 시상식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