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대전주부설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가정통신은 학교의 가정통신문 양식에 의한 게시글을 알려드립니다.

환경보호교육의 차원으로 가정통신을 홈페이지 탑재 후 문자로 안내해 드리고 있사오니

종이통신문이 필요하신 경우 교무실(284-319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14학년도 3-4학년 검정교과용도서 선정 결과
작성자 김효순 등록일 13.10.11 조회수 559

2014학년도 검정교과용도서 선정 결과

1. 대상학년 : 3~4학년

2. 검정대상교과 :예술(음악, 미술), 체육, 영어

3. 절차 :추천   →   심의   →   확정   →   주문

 

4. 교과별 선정 협의회

1) 일시 : 9월 23일 3시 30분, 9월 26일 3시30분(2회 실시)

2) 장소 : 교무실

3) 참석자 수 : 교감 외 12명

4) 협의 주제 : 2014학년도 검정교과서 선정 기준 평가표 작성 및

               평가방 법 협의, 2014학년도 검정교과서 추천 의견서 작성

5. 선정기준표

평가 영역

평 가 내 용

교육 과정

∘ 국가 교육과정의 과목의 성격 및 목표에 부합하고 있는가?

∘ 국가 교육과정의 내용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는가?

∘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는가?

∘ 학습 내용이 주어진 전체 수업 시수에 적절한가?

학습내용

선정

∘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개념을 다루고 있는가?

∘ 개념 및 이론이 정확하고 검증된 자료에 근거하고 있는가?

∘ 출처가 명확하고 정확한 도표, 그림, 사진, 지도 등을 사용하고 있는가?

학습내용

조직

∘ 목차(대단원, 중단원, 소단원)의 배열 순서가 논리적으로 정렬되었는가?

∘ 단원 간 내용의 단순 중복이나 비약이 없는가?

∘ 학년간, 학교급간의 연계 및 계열성을 고려하고 있는가?

교수학습

활동

∘ 학습자의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학습 활동(토의, 토론, 실험, 실습 등)을 제시하고 있는가?

∘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 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 학습 내용에 적절한 소프트웨어, 교육 매체 등의 구현 및 활용이 편리한가?

학습평가

∘ 다양한 평가 유형(선택형, 서답형, 수행 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 단순한 지식의 측정만이 아니라 문제 해결 능력,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사고력 등을 측정하고 있는가?

∘ 학생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평가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

표기 및 외형

체제

∘ 문장이 명료하며, 어법(표준어, 외래어, 띄어쓰기 등)에 맞는가?

∘ 전문 용어, 도량형 표기법 등이 현재 규정에 일치하는가?

∘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 종이의 질 및 제본 상태는 양호한가?

6. 학교운영위원회 실시

1) 심의일시: 9월 27일 오후 5시 30분

2) 선정장소: 교장실

3) 선정위원: 이영섭 운영위원장 외 5명

4) 2014학년도 검정교과서 심의결과

교과

순위

출판사명

교과

순위

출판사명

음악

1

음악과 생활

체육

3-4②

1

천재교육

2

두산동아

2

비상

3

지학사

3

지학사

미술

1

천재교육

영어3

1

천재교과서(윤여범)

2

금성

2

천재교육(함순애)

3

두산동아

3

대교

체육

3-4①

1

천재교육

영어4

1

천재교과서(윤여범)

2

비상

2

천재교육(함순애)

3

지학사

3

대교

7. 확정

1) 음악 : 음악과생활

2) 미술 : 천재교육

3) 체육 : 천재교육

4) 영어 : 천재교과서(윤여범)

8. 주문

- 일시 : 10월 8일

- 방법 : NEIS

이전글 2013 전북 초,중,고 백일장 개최 알림
다음글 교원능력개발평가(학생 및 학부모 만족도조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