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대전주부설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가정통신은 학교의 가정통신문 양식에 의한 게시글을 알려드립니다.

환경보호교육의 차원으로 가정통신을 홈페이지 탑재 후 문자로 안내해 드리고 있사오니

종이통신문이 필요하신 경우 교무실(284-319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일본뇌염 경보 발령 알림
작성자 임소연 등록일 13.07.09 조회수 479
첨부파일
질병관리본부는 최근 부산지역에서 채집된 모기의 1일 평균 개체수 중 일본뇌염 매개모기(작은빨간집모기)의 비율이 50% 이상 분류됨에 따라 7월 4일 전국에 '일본뇌염 경보'를 발령하였습니다. (충남지역은 올해 발견 내역 없음)



모든 모기가 일본뇌염 바이러스를 가진 것은 아니며, 일본뇌염 바이러스를 가진 모기에 물렸을 경우 95% 이상은 무증상이나, 일부는 뇌염으로 진행하여 고열, 두통, 복통 및 경련, 혼수, 의식장애 등 신경과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모기에 물리지 않기 위해서는 모기의 활동이 활발한 7~10월 하순 까지 가정 내에서 방충망을 사용하고, 모기가 왕성하게 활동하는 야간에 모기가 많은 지역의 야외활동을 가능한 자제하며, 야외활동 시에는 긴 옷을 입고 모기 기피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본뇌염 예방접종 대상이 되는 생후 12개월 ~ 만 12세 아동은 표준 일정에 맞춰 예방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첨부 - 일본뇌염 관련 Q&A
이전글 천종호 부장판사 명사초청 특강
다음글 전북교육문화회관 "2013 2학기 토요문화체험교실" 수강생 모집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