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진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부모상담게시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글로벌 해외연수 심사관련
작성자 0 등록일 14.04.03 조회수 561

따스한 봄날인듯 하지만 그래도 아직은 아침 저녁시간은 우리 아이들은 추울것 같습니다.

상담하고자 하는사항은 일전에 "글로벌체험 해외연수장학생 선발공고"와 관련으로 문의합니다.

상기사항은 전북인재육성재단에서 글로벌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선발과정에서 학교장 추천으로 인한 많은 문제점과 객관적이지 않은점이 있는것 같아 글을전합니다.

첫번째 : 학교장 추천으로 "성적(70),  생활정도(30), 가산점 등 적용으로 학교장 심사 추전으로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성적+생활정도 그리고, 영어면접결과는 어느점수에 해당하며 왜하였는지 궁금하며, 가산점 점수는 기초생활수급자등에 적용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이후 학교장 심사는 어떤기준으로 하였는지 궁급합니다.

두번째 : 1차 심사 면접을 하는 경우 신청에 한하여 접수일정과 아울러 면접일정 공지를 한다든지 그런준비도 없이 면접일정을 학교홈페이지에 접수 후 즉시 공지하는것은 옳지않다는 생각입니다.

세번째 : 학교장님 신규부임으로 많은 학생들을 다 아시기에는 앞선 생각일지는 모르겠지만 다소 판단하기는 어려울것이라는 생각이며, 그렇다면 학교장님께는 서류심사로써 어느정도 판단을 하시거나, 아니면 인면식에 의하여 판단을 하시었거나 그랬을거란 건방진 생각을 하는데 맞는지요?

다음은 사견입니다만, 교장님께서 학교를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시는것은 잘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새로 부임하신것으로 알고 있으며, 3월에 멀리서나마 학교장 선생님을 뵈었고, 나름 학교발전과 우리아이들의 활기찬 학교생활에 많은 노력을 하시겠구나 생각을 했지만은 요즘은 그기대감이 거품이 사그라듯이 없어지는것이 아닌 애초에 없었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실은 전화로써, 아니 찾아뵙고 말씀을 나누고 싶었습니다만, 화가 치밀어 오르기에 이렇게 감히 글로써 전하고 문의하오니 깊이 양해 해주시고, 학교장 선생님께서 답변을 주시기 바라며,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아무쪼록, 학교의 발전을 기원하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학부모 드림.

[답변] 연영복 2014.04.09 10:28
<학부모님께> 먼저 글로벌 학생 해외연수 관련하여 의견 주신 점 감사드리며 질의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질의 : 배점기준을 달리 한 것에 대해서~> - 배점기준에 대해서는 공문서 상 해석이나 시청에 문의한 바에 의하면 학교장의 재량권이 있음을 확인하였고 학교장 추천으로 시 경쟁에 나갔을 때 우리 학생들이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시 배점 기준 성적 20점, 생활정도 20점, 어학능력 60점을 배점한 Free talking을 감안할 때 Free talking 어학능력이 우수하여야 한다고 판단하였고 관련 선생님들이 회의를 거쳐 성적 50점, 생활정도 30점, Free talking 어학능력 20점을 배점하게 되었습니다. <두번째 질문 : 2차 공지가 급속하게 이루어진 이유에 대하여~> - 본래 26일 면접 예정이었는데 24일에 면접 일정 및 방법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면접일정과 방법을 업무추진자가 누락한 것을 확인하고 학교홈피에 공지하도록 지시하였는데 면접날짜를 앞당겨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면접심사자인 원어민 보조교사 Lief Nordholm(Canada)의 면접 참여를 위해서 본교 근무날짜인 24, 25, 26일 중에서 하루 면접을 실시해야 하나, 26일은 군산 교육 설명회에 면접관인 영어 선생님들의 출장이 많은 관계로 25일로 면접일이 정해지게 되어 급하게 Free talking을 주 내용으로 하는 공지가 나가게 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24일에 면접날(25일)을 앞두고 면접 일정 및 방법이 촉박하게 학교홈페이지에 공지된 사실이 있음을 인정합니다. Free talking을 주 내용으로 하는 면접 방법이 공지되면서 학부모님들께서 많이 당황하였으리라 생각되어 송구하게 생각하는 바이나 어떠한 부정행위를 하기 위한 업무처리가 아니었음을 밝힙니다. - Free talking 문항 선정 역시 관련 선생님들의 고민과 합의로 만들어진 결과물임도 밝혀 드립니다. 학부모님께서 이번 글로벌 해외 연수 관련하여 학교장 추천 학생을 선발하는 과정에서 관심을 갖고 의견을 보내주신 점 당연한 질의라 생각하고 있으며 업무담당자가 업무 추진과정에서 일목요연하게 선발방법을 제시하지 못하고 촉박하게 진행되어 본의 아니게 의혹을 남긴 점 향후 개선해야 할 점이라 생각되나 추호도 부정이 개입된 선발과정이 아니었음을 밝혀 드리며 본교 학생들을 더 많이 선발시키기 위한 선택이었음을 말씀드립니다. 학교에서는 문제점과 개선점을 논의하여 내년에는 더욱 짜임새 있는 계획과 진행으로 학부모님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