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진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 교육정보화 지원사업 안내
작성자 *** 등록일 20.04.07 조회수 1259

전라북도교육청에서는 학생들에게 사이버 가정학습과 수능강의 시청 등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컴퓨터를 지원하고, 인터넷 사용료를 고등학교 졸업 때(2월 말일 사용분)까지 지원하는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20년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교육정보화 지원 신청: 교육비 신청으로 갈음.

고교학비, 방과후자유수강권, 교육정보화지원 한번에 신청

지원대상 및 자격

컴퓨터 지원

- 대상: 초등학교 1학년 ~ 고등학교 1학년

- 지원자격: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 선정방법: 1순위-PC 미보유자, 2순위-PC 노후화(2015년 이전 구입한 컴퓨터-노트북 포함) 예산 범위 내 지원

(동일 순위인 경우 2019. 인터넷 사용료 미지원자, 고학년 우선 선정)

- 신청방법: 2020. 5~6월 중 별도 조사 관련 안내문 발송 시 학교에 신청

- 지원제외: 교육청(타 시도 교육청 포함) 및 지방자치단체(모든 공공기관), 일반기업 등에서 컴퓨터를 지원받은 적이 있는 경우, 동일 가구의 형제·자매 중 지원 이력이 확인되는 경우(1가구 1PC 1회만 지원), 컴퓨터 보유 가구, 전북 외 타·시도 설치요구가정

인터넷 사용료 지원(1년간 사용료 대납)

- 대상: 초등학교 1학년 ~ 고등학교 3학년

- 지원자격: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법정 차상위 계층, 난민인정자, 북한이탈 주민 자녀 등

- 선정 및 신청방법: 2020. 5~6월 중 소득조사자료 결과를 바탕으로 일괄선정 후 학교에 안내(기존지원자는 승계, 신규지원자는 학교에 가입 내역 파악 후 신청)

- 지원제외: 사회복지시설(별도지원), 지원거부자, 결합무료할인, 지원불가상품가입자, 기타 통신료 무료 이용자, 유해차단서비스 미설치자 및 삭제자

지원 시기

컴퓨터 지원: 8월 경 지원자 개별 가정에 직접 설치

인터넷사용료지원: 2020.7~2021.6월 사용분(청구분은 2020.8~2021.7)

- 인터넷 통신사 변경 기간: 매년 111~20(1회 한정)

컴퓨터는 지원 수량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컴퓨터가 없는 초등학교 1학년 ~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1순위 지원하며 지원 자격이 되더라도 심사 시 소득재산 순위결과에 따라 제외될 수 있고, 전년도에 인터넷 사용료를 지원받았더라도 지원 자격 해지 등으로 2020년 지원 대상자에서 제외될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및 인터넷 사용료 지원 관련 안내문

컴퓨터 지원

컴퓨터 수령 후 무상 A/S 기간 동안에는 무상 수리가 가능합니다.

- 무상수리 기간 이후에는 이전 지원 PC 무상유지보수 이용

지원받은 학생이 학적 상실(졸업, 자퇴, 퇴학 등)이나 타시도에 전출하더라 지원한 컴퓨터는 반납하지 않습니다.

지원받은 컴퓨터는 타인에게 양도 및 매각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인터넷 사용료 지원

인터넷 신규 신청, 일시 정지, 통신사 변경, 해지 등은 학부모가 통신사에 직접 신청 후 학교에 변동 사유를 발생 즉시 알려야 합니다.

인터넷 사용료는 가구 중 1명에게 지원하며, 학생 1인당 월 17,600(유해차단서비스 이용료 별도)으로, KT, SK브로드밴드, LGU+, SK텔레콤, 티브로드, 금강넷, 전북방송, 군산방송에 1년간 통신비를 대납합니다.

지원받은 학생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적상실(자퇴, 퇴학, 유예, 고등학교 졸업), 타 시도에 전출하는 경우에는 전라북도교육청에서 통신비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통신사 변경(가입자명, 통신사회선번호 등)시 학교변경내용을 반드시 통지 하시기 바랍니다. 누락 시 소급 지원받지 못하며, 보고된 시점()의 사용분부터 지원 됩니다.(통신사 변경은 연1, 111~20일에만 가능)

정보화 역기능 안전조치 미설치 및 삭제 시 지원 중단됩니다.

(미설치 및 삭제 기간 동안 통신비 미지원)

협약통신사(통신사 가입 및 변경 시 안내 전화번호) 및 지원가능 상품

통신사

상담 전화(해지문의)

2020. 지원 가능 상품

KT

·080-7979-001(해지문의 100)

·통신사 문의(일정속도이상 차액부담)

SK브로드밴드

·1600-5035(해지문의 106)

·통신사 문의(일정속도이상 차액부담)

LGU+

·1661-0567(해지문의 02-101)

·100메가 광랜(광기가 지원 안 됨)

SK텔레콤

·1600-7675

·통신사 문의(일정속도이상 차액부담)

티브로드

·1877-9070, 070-8188-8032

·통신사 문의

전북방송

·1855-1000

·통신사 문의

금강방송

·1544-5400

·통신사 문의

군산방송

·063) 466-6960

·통신사 문의

협약내용 변경에 따라 지원상품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생산년도 2018년도 이전 지원 PC 무상유지보수 사업 안내
다음글 휴업일 연장 및 온라인 개학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