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진포중학교 로고이미지

창의적체험활동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교교육과정 운영: 창의적 체험활동

1. 목 표
건전하고 다양한 집단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나눔과 배려를 실천함으로써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개인의 소질과 잠재력을 계발・신장하여 창의적인 삶의 태도를 기른다.
가. 특색 있는 활동에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일상의 문제를 합리적이고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나. 동아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고 일상의 삶을 풍요롭게 가꾸어 나갈 수 있는 심미적 감성을 기른다.
다.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환경을 보존하는 생활 습관을 형성하여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를 체득한다.
라. 흥미, 소질, 적성을 파악하여 자아 정체성을 확립하고, 자신의 진로를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발전시킨다.
2. 창의적 체험활동 영역 구성
가. 창의적 체험활동은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의 네 영역으로 구성한다.
나. 자율활동은 자치・적응활동, 창의주제활동 등으로 구성한다.
다. 동아리활동은 예술・체육활동, 학술문화활동, 실습노작활동, 청소년단체활동 등으로 구성한다.
라. 봉사활동은 이웃돕기 활동, 환경보호활동, 캠페인활동 등으로 구성한다.
마. 진로활동은 자기이해활동, 진로탐색활동, 진로설계활동 등으로 구성한다.
영 역 2015 개정 교육과정 활동
자율활동 - 자치ㆍ적응활동
- 창의 주제 활동 등
동아리활동 - 예술ㆍ체육활동 - 학습 문화 활동
- 실습노작활동 - 청소년 단체 활동 등
봉사활동 - 이웃돕기활동 - 환경보호활동
- 캠페인활동 등
진로활동 - 자기 이해 활동 - 진로 탐색 활동
- 진로 설계 활동 등
3. 편성·운영
가. 창의적 체험활동에 배당된 학년(군)별 시수를 특정 학년이나 학기에 편중하여 편성하지 않는다.
나. 학년(군)별, 학기별로 영역과 활동을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편성・운영할 수 있다.
다. 교육적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또는 창의적 체험활동의 영역 및 활동을 연계・통합하여 주제 중심으로 편성・운영할 수 있으나 시수를 중복하여 배정하지 않는다.
라. 창의적 체험활동의 시간 운영은 학교의 교육 여건에 따라 정일제, 격주제, 전일제, 집중제 등으로 운영한다.
마. 의식행사, 발표회, 체육 행사, 현장체험 학습 등 각종 행사를 각 영역 또는 활동에 적합한 방식으로 편성・운영한다.
바. 창의적 체험활동의 운영 과정에서는 안전에 유의하여야 한다.
사. 중학교의 자유학기(학년)에서는 자유학기(학년)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창의적 체험활동의 다양한 영역과 활동을 선정할 수 있다. 교육적 필요에 따라 창의적 체험활동의 영역 간, 활동 간 그리고 교과와의 연계 및 통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편성·운영할 수 있다.
4. 영역별 지침
가. 자율활동
1) 창의 주제 활동은 자유 학기 및 교과와 연계・통합하여 학교 실정과 지역의 특수성에 적합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수 있다.
2) 중학교에서는 학생들의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사춘기 학생들의 적응을 위한 프로그램을 편성 · 운영할 것을 권장한다.
3) 중학교에서는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의 운영 과정에서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는 분야에 소집단으로 공동 주제를 설정하고 탐구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4) 중학교에서는 학생이 원만한 교우 관계를 형성하고 자주적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학급, 학년, 학교 단위의 다양한 집단 활동을 편성 · 운영한다.
나. 동아리활동
1) 학생의 흥미, 특기, 적성 등을 고려하여 미래 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동아리 부서를 다양하게 개설하여 학생의 잠재 능력을 계발・신장하고 자아실현의 기초를 형성한다.
2) 동아리 부서는 학생의 희망을 우선적으로 반영하여 개설하되, 동아리 조직 형태는 단위 학교의 실정에 맞게 학급, 학년(군), 학교 단위로 구성할 수 있다.
3) 동아리 부서별로 각 부서의 성격에 적합한 봉사활동과 진로활동의 요소가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4)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경연대회, 전시회, 발표회 등을 운영할 수 있다.
5) 중학교의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은 동아리활동의 예술・체육활동 중 체육활동에서 편성・운영한다.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이 동아리활동으로 편성・운영 되는 학기에는 체육 관련 동아리활동을 중복하여 편성하지 않는다.
6) 중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창의적 체험활동 시수 외에 이루어지는 자율동아리는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내에 이루어지는 동아리와 연계・통합하여 편성・운영하는 것을 권장한다.
다. 봉사활동
1) 학생이 봉사활동을 실천하기 이전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실천 계획을 수립하는 등의 사전교육을 충분히 실시하여 봉사의 의미와 교육적 가치를 깨닫게 한다.
2) 학생의 봉사활동 결과에 대한 사후 평가는 일상생활 속에서 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태도를 기르는 데 중점을 둔다.
3) 교외 봉사활동은 가급적 지역 사회 유관 기관과 연계하여 실시한다.
4) 봉사활동은 학교나 지역사회의 여건을 고려하여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진로활동 등과 연계하여 실시할 수 있다.
5) 중학교에서는 학생이 교내 봉사활동과 더불어 지역 사회와 연계된 교외 봉사활동을 자발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
6) 중학교의 교외 봉사활동은 사전 교육과 사후 평가를 통하여 충분한 정보를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진정한 의미의 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라. 진로활동
1) 학년별 진로활동이 학생들의 발달 단계에 적합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종합 계획과 이에 근거한 학년별 연간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할 것을 권장한다.
2) 학생의 발달 정도에 따라 학생이 자신에 대한 이해, 다양한 일과 직업 세계의 이해 및 가치관의 형성, 진로의 정보 탐색과 체험, 자신의 진로에 대한 계획 및 준비 등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3) 진로 관련 상담활동은 담임교사, 교과담당교사, 동아리담당교사, 진로진학 상담교사, 전문상담교사 등 관련 교원이 협업하여 수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전문적 소양을 갖춘 학부모 또는 지역 사회 인사 등의 협조를 받을 수 있다.
4) 중학교에서는 ‘진로와 직업’ 과목으로 대체하거나 해당 교과서를 활용한 수업으로 운영하지 않도록 유의한다.
5. 2024 창의적 체험활동 편제
학 년
구 분
1학년 2학년 3학년 비 고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자율 활동 자치ㆍ적응 활동
창의 주제 활동
13 13 13 13 17 17  
동아리 활동
(학교스포츠클럽 포함)
30 자유학기전환
(30시간)
30 30 31 31
봉사 활동 4 4 4 4 5 5
진로 활동 4 자유학기전환
(4시간)
4 4 15 15
창의적 체험활동
기준 단위 (시간)
51 51 51 51 68 68
6. 2024학년도 창의적체험활동 운영 계획
가. 1학기
(1) 1학년
1학년
항목 활동일자 활동명 누적활동시간/기준시간
자율활동 3.4(월)~6(수) 새 학년 따뜻한 교육공동체
세움 프로그램
2 / 13시간
4.26(금)~30(화) 자기주도적 학습 5 / 13시간
5.23(목) 안전교육 6 / 13시간
5.24(금) 안전교육 7 / 13시간
7.2(화)~5(금) 자기주도적 학습 12/ 13시간
7.23(화) 종업식 13/ 13시간
동아리활동 3.7(목)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1 / 13시간
3.14(목)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2 / 13시간
3.28(목)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3 / 13시간
4.4(목)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4 / 13시간
4.11(목)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5 / 13시간
4.18(목)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6 / 13시간
4.25(목)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7 / 13시간
5.2(목)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8 / 13시간
5.9(목)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9 / 13시간
5.16(목)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10 / 13시간
5.30(목)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11 / 13시간
6.13(목)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12 / 13시간
6.20(목)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13 / 13시간
6.27(목)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14 / 13시간
7.18(목)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15 / 13시간
학교스포츠클럽 3.6(수)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 / 17시간
3.13(수)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2 / 17시간
3.20(수)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3 / 17시간
3.27(수)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4 / 17시간
4.3(수)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5 / 17시간
4.17(수)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6 / 17시간
4.24(수)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7 / 17시간
5.8(수)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8 / 17시간
5.22(수)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9 / 17시간
5.23(목)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0 / 17시간
5.29(수)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1 / 17시간
6.5(수)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2 / 17시간
6.12(수)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3 / 17시간
6.19(수)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4 / 17시간
6.26(수)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5 / 17시간
7.10(수)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6 / 17시간
7.17(수)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7 / 17시간
진로활동 5.20(월) 현장체험학습 7 / 4시간
봉사활동 3.4(월) 교육과정 내 교내봉사활동 1 / 4시간
5.23(목) 교육과정 내 교내봉사활동 2 / 4시간
5.24(금) 교육과정 내 교내봉사활동 3 / 4시간
7.11(목) 교육과정 내 교내봉사활동 4 / 4시간
(2) 2학년
2학년
항목 활동일자 활동명 누적활동시간/기준시간
자율활동 3.4(월)~6(수) 새 학년 따뜻한 교육공동체
세움 프로그램
3 / 13시간
4.26(금)~30(화) 자기주도적 학습 6 / 13시간
5.23(목) 안전교육 7 / 13시간
5.24(금) 안전교육 8 / 13시간
7.2(화)~5(금) 자기주도적 학습 12 / 13시간
7.23(화) 종업식 13 / 13시간
동아리활동 3.6(수)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1 / 13시간
3.13(수)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2 / 13시간
3.20(수)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3 / 13시간
3.27(수)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4 / 13시간
4.3(수)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5 / 13시간
4.17(수)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6 / 13시간
4.24(수)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7 / 13시간
5.8(수)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8 / 13시간
5.22(수)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9 / 13시간
5.29(수)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10 / 13시간
6.5(수)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11 / 13시간
6.12(수)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12 / 13시간
6.19(수)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13 / 13시간
6.26(수)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14 / 13시간
7.17(수)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15 / 13시간
학교스포츠클럽 3.5(화)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 / 17시간
3.12(화)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2 / 17시간
3.19(화)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3 / 17시간
3.26(화)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4 / 17시간
4.2(화)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5 / 17시간
4.9(화)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6 / 17시간
4.16(화)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7 / 17시간
4.23(화)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8 / 17시간
5.7(화)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9 / 17시간
5.14(화)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0 / 17시간
5.23(목)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1 / 17시간
5.28(화)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2 / 17시간
6.4(화)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3 / 17시간
6.11(화)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4 / 17시간
6.18(화)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5 / 17시간
6.25(화)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6 / 17시간
7.9(화)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7 / 17시간
7.16(화)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8 / 17시간
진로활동 5.20(월) 현장체험학습 7 / 4시간
봉사활동 3.4(월) 교육과정 내 교내봉사활동 1 / 4시간
5.23(목) 교육과정 내 교내봉사활동 2 / 4시간
5.24(금) 교육과정 내 교내봉사활동 3 / 4시간
7.10(수) 교육과정 내 교내봉사활동 4 / 4시간
(3) 3학년
3학년
항목 활동일자 활동명 누적활동시간/기준시간
자율활동 3.4(월)~6(수) 새 학년 따뜻한 교육공동체
세움 프로그램
7 / 17시간
4.26(금)~30(화) 자기주도적 학습 10 / 17시간
5.23(목) 안전교육 11 / 17시간
5.24(금) 안전교육 12 / 17시간
7.2(화)~5(금) 자기주도적 학습 16 / 17시간
7.23(화) 종업식 17 / 17시간
동아리활동 3.12(화)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1 / 14시간
3.19(화)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2 / 14시간
3.26(화)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3 / 14시간
4.9(화)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4 / 14시간
4.16(화)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5 / 14시간
4.23(화)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6 / 14시간
5.7(화)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7 / 14시간
5.14(화)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8 / 14시간
5.28(화)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9 / 14시간
6.4(화)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10 / 14시간
6.11(화)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11 / 14시간
6.18(화)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12 / 14시간
6.25(화)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13 / 14시간
7.16(화) 교육과정 내 동아리활동 수업 14 / 14시간
학교스포츠클럽 3.7(목)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 / 17시간
3.14(목)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2 / 17시간
3.28(목)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3 / 17시간
4.4(목)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4 / 17시간
4.11(목)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5 / 17시간
4.18(목)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6 / 17시간
4.25(목)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7 / 17시간
5.2(목)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8 / 17시간
5.9(목)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9 / 17시간
5.16(목)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0 / 17시간
5.23(목)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1 / 17시간
5.30(목)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2 / 17시간
6.13(목)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3 / 17시간
6.20(목)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4 / 17시간
6.27(목)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5 / 17시간
7.11(목)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6 / 17시간
7.18(목) 교육과정 내 학교스포츠클럽 수업 17 / 17시간
진로활동 3.4(월) 고입전형 1 / 15시간
3.5(화) 고교학점제 2 / 15시간
5.20(월) 현장체험학습 9 / 15시간
7월 예정 진로체험의 날 15 / 15시간
학습로드맵 프로그램
봉사활동 3.4(월) 교육과정 내 교내봉사활동 1 / 5시간
4.2(화) 교육과정 내 교내봉사활동 2 / 5시간
5.23(목) 교육과정 내 교내봉사활동 3 / 5시간
5.24(금) 교육과정 내 교내봉사활동 4 / 5시간
7.9(화) 교육과정 내 교내봉사활동 5 / 5시간

※ 2024학년도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계획은 학교 여건 및 상황에 따라 변경하여 실시할 수 있음.
※ 2024학년도 2학기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계획은 향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조정 후 추후 보고 예정
※ 2024.3.4.~3.6. 새 학년 따뜻한 교육공동체 세움 프로그램은 “새학년 학기초 운영 계획(군산진포중)” 파일 참조

7. 교수·학습 방법 및 방향
가. 자율활동
1) 일상생활에 필요한 질서와 예절을 익혀 기본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2)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원만하게 형성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도한다.
3) 모든 구성원들이 소속감을 가지고 공동의 문제를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협의 과정을 통해 해결하는 경험을 하게하고 이를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4) 학생들이 학급에 필요한 일에 대해 역할을 분담하여 책임감을 갖고 자율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5) 친목 활동과 소집단 상담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원만한 교우 관계 형성을 돕는다.
6) 학급, 학년,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공동체 문제를 인식하여 자주적이고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나. 동아리활동
1) 학생의 실질적인 동아리 부서 선택과 자발적 활동이 구현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 교과를 통해 배운 지식과 기능을 다양한 방법으로 적용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3) 학생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취미 생활이나 특기를 기를 수 있도록 체험 중심으로 운영하되, 학생의 개별적 활동보다는 친구와 협력하여 공동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4) 학생의 흥미, 특기, 적성과 관련된 활동을 탐색하여 선택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도모한다.
5) 학생들이 동아리 부서의 조직과 운영 계획의 수립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데 중점을 둔다.
다. 봉사활동
1) 동아리와 연계하거나 일상생활 속에서 스스로 나눔을 실천하는 태도를 기르게 한다.
2) 학생이 자신의 취미와 특기를 살려 주도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3) 동아리활동 및 유사한 진로・진학 계획을 가진 친구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라. 진로활동
1) 학생들이 자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와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찾아가는 과정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어 지도한다.
2) 중학교에서는 학생의 진로와 연계된 교과담당교사와 진로진학상담교사 등 관련 교원 간의 협업으로 학생 개인별 혹은 집단별 진로 상담을 수행한다.
3) 학업 및 직업 진로에 대한 활동 계획을 수립하여 학생의 흥미, 소질, 능력 등에 적절한 진로 선택의 기회를 부여한다.
4) 고등학교 진학과 연계하여 학업 및 직업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5) 2학년은 별도의 계획에 의해 실시한다.
8. 학년별 동아리 활동 편성표
가. 각 학년별 동아리 편성표
(1) 1학년
순서 부서명 장소 담당교사 활동 교시
1 스티커북반 1-1 교실 권○○ 매주 목요일 7교시
2 보건반 교직원협의회실 김○○
3 책놀이 도서관 이○○
4 필사반 1-5 교실 박○○
5 뜨개질반 1-7 교실 조○○
6 영화 속 촬영원리 1-2 교실 전○○
7 독서반1 1-4 교실 강○○
8 보드게임반1 수학체험실 유○○
9 영화감상반1 음악실1 채○○
10 독서반2 1-3 교실 왕○○
11 지도연구 1-6 교실 이○○
12 미술반1 미술실2 강○○
(2) 2학년
순서 부서명 장소 담당교사 활동 교시
1 또래상담반 상담실 김○○ 매주 수요일 6교시
2 독서반3 2-2 교실 김○○
3 영화감상반2 2-7 교실 강○○
4 독서반4 2-9 교실 정○○
5 과학독서반 2-5 교실 박○○
6 사진반 2-6 교실 곽○○
7 컬러링북 2-3 교실 전○○
8 문화예술인성부 2-8 교실 왕○○
9 역사다큐1 2-4 교실 최○○
10 스마트폰으로 사진찍기1 컴퓨터실 류○○
11 음악감상1 음악실2 정○○
12 영화 속 과학원리 2-1 교실 류○○
13 미술반2 미술실2 강○○
(3) 3학년
순서 부서명 장소 담당교사 활동 교시
1 독서반5 3-4 교실 한○○ 매주 화요일 7교시
2 독서반6 3-2 교실 김○○
3 영화감상반3 3-7 교실 정○○
4 학생자치부 3-6 교실 강○○
5 보드게임반2 수학체험실 유○○
6 영화감상반4 음악실1 채○○
7 역사다큐2 3-5 교실 최○○
8 스마트폰으로 사진찍기2 컴퓨터실 류○○
9 음악감상2 음악실2 정○○
10 역사 인물 알기 3-3 교실 전○○
11 미술반3 미술실2 강○○
나. 각 학년별 학교스포츠클럽 편성표
(1) 1학년
순서 부서명 장소(우천시) 담당교사 활동 교시
1 풋살1 풋살장(1-5 교실) 김○○ 매주 수요일 6교시
2 탁구1 소체육실 박○○
3 스포츠피구1 운동장(1-6 교실) 최○○
4 배구1 강당 강○○
5 플라잉디스크1 운동장(1-2 교실) 유○○
6 플라잉디스크2 운동장(1-4 교실) 전○○
7 보드게임1 교직원협의회실 채○○
8 보드게임2 수학체험실 이○○
(2) 2학년
순서 부서명 장소(우천시) 담당교사 활동 교시
1 풋살2 풋살장(2-7 교실) 소○○ 매주 화요일 7교시
2 탁구2 소체육실 서○○
3 스포츠피구2 운동장(2-8 교실) 김○○
4 배구2 강당 이○○
5 플라잉디스크3 운동장(2-5 교실) 김○○
6 플라잉디스크4 운동장(2-6 교실) 김○○
7 보드게임3 영어전용실 이○○
8 보드게임4 교직원협의회실 곽○○
9 스포츠피구3 운동장(2-4 교실) 김○○
(3) 3학년
순서 부서명 장소(우천시) 담당교사 활동 교시
1 풋살3 풋살장(3-3 교실) 김○○ 매주 목요일 7교시
2 탁구3 소체육실 최○○
3 스포츠피구4 운동장(3-6 교실) 추○○
4 배구3 강당 류○○
5 플라잉디스크5 운동장(3-4 교실) 양○○
6 플라잉디스크6 운동장(3-1 교실) 홍○○
7 보드게임5 3-7 교실 정○○
8 보드게임6 영어전용실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