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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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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졸업생 원서접수 안내
작성자 *** 등록일 25.08.11 조회수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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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안내

전주제일고등학교

1. 응시원서 작성, 접수 및 변경

. 기간: 2025. 8. 21.()9. 5.() 09:0017:00 <토요일,공휴일 제외>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입력 시스템 운영: 2025. 8. 20.() 09:00~9. 4.() 18:00

. 원서접수 및 변경 장소 - 본관 43학년 교무실

응시원서 변경 신청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당초 응시원서를 접수한 장소를 방문해야 함.(타 접수처에서는 변경 신청 불가, ‘변경은 원서접수 취소도 포함함.)

. 응시원서 작성 방법

1)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홈페이지(https://mycsat.re.kr)

운영 기간: 2025. 8. 20.() 09:00~9. 4.() 18:00

해당 기간 내 24시간 운영

기간 내 미입력 시, 현장접수처에서 9. 5.() 17:00까지 응시원서 접수 가능

2) 이용 방법

회원가입(본인인증 및 개인정보 수집 동의)

응시원서 내용 입력(사진 업로드 포함) 및 저장

안내된 가상계좌로 (수험생이 개별적으로) 응시수수료 납부

3)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후, 접수처를 직접 방문하여 신분증으로 본인확인 및 증빙서류(해당자에 한함) 제출

(필수) 접수처에 방문하여 최종 접수 접수처에 방문하지 않을 경우, 수능 응시 불가능

4)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홈페이지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수험생이 수처를 직접 방문하여 응시원서 기록용 양식에 수험생 본인정보 및 응시 희망과목 작성 후 접수 신청

시험편의제공대상자 및 외국인은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사용 대상자가 아니므로 접수처에서 응시원서를 교부받아 작성

. 시험일 및 시험 영역

1) 시험일: 2025. 11. 13.()

2) 시험 영역: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과학.직업), 2외국어/한문 영역

한국사 영역은 모든 수험생이 반드시 응시해야 하고, 나머지 영역은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음.

한국사 미응시의 경우, 수능 응시 자체가 무효 처리되고, 성적통지서 전체가 제공되지 않음.

2. 제출 서류

. 공통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입력 시스템 사용 수험생의 경우, 공통 제출 서류는 없으며, 신분증으로 본인확인만 실시.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입력 미사용 수험생은 아래 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해야 함. (신분증은 제출이 아닌 제시)

1) 응시원서 1(원서 접수처에 비치)

2) 사진 2: 원서접수일 기준 6개월 이내(2025. 2. 22.이후)에 촬영한

여권용 규격 사진(가로3.5×세로4.5)

머리의 길이(정수리부터 턱까지) 3.2~3.6이어야 함.

머리카락, 안경테 등으로 눈을 가리거나 모자 등으로 머리를 가리면 안 됨.

디지털 사진의 경우 관련 S/W를 통한 원판 변형 금지함.

사진 바탕은 균일한 흰색이어야 하고 테두리가 없어야 함.

3) 응시수수료(원서접수시 납부)

선택 영역 수

4개 영역 이하

5개 영역

6개 영역

응시수수료()

37,000

42,000

47,000

4) 신분증(원서 접수 시 본인 확인용)

. 추가 제출 서류(아래 해당자에 한함.)

1) 중증/경증 시각장애, 중증/경증 청각장애, 뇌병변 등 운동장애 수험생 중 시험편의를 제공받고자 하는 자: 장애인증명서, 개인정보 제공 및 조회 동의서

- 아래 ~에 해당하는 수험생은 종합병원장 발행 진단서 학교장 확인서(또는 특수학교 재학(졸업)증명서) 1

장애인증명서를 제출하지 못한 경우

(경증시각) 장애인증명서에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시각 장애인에 해당하는 수험생

(뇌병변 등 운동장애) , , 눈 등의 운동장애가 심하여 답안지의 정상적 작성이 불가능한 수험생

(중증청각) 장애인증명서에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청각 장애인으로 표기되었으나 듣기평가를 지필검사로 대체하고자 하는 수험생

진단서에는 시험편의를 제공받고자 하는 내용을 포함하여야 함.

학교장 확인서는 검정고시 합격자 등 출신학교가 없는 경우에는 제출하지 않음.

첨부서류 유효기간

- 장애인증명서, 학교장 확인서: 접수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분

- 종합병원장 발행 진단서: 접수일 기준 1년 이내 발급분

종합병원장 발행 진단서/검사기록

?? 진단서 상에 장애 유형 및 정도, 장애로 인한 불편사항, 필요한 시험편의제공의 내용이 구체적으로 서술되어야 함.

?? 진단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 병원약국 찾기서비스에서 확인된 지역별 종합병원의 병원장이 발행하고, 종합병원 전문의의 면허번호 및 서명(날인)이 기재된 것이어야 함.

?? 검사기록은 병력 및 과거 진료기록, 장애의 원인 질환에 대한 진료기록 등을 의미함.

중증/경증 장애 기준, 제출서류 등의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시행 공고문 (6. 시험편의제공대상자에 대한 편의제공 내용 및 제출서류, 2025. 7. 7.)을 참고 바람.

2) 입원 중인 환자: 입원확인서

3) 수형자: 수감확인서

4) 응시수수료 면제 대상자: 원서접수일 현재 수험생이 국민기초생활수급자(생계, , 주거, 교육급여 및 생계급여조건부, 보장시설 수급자 중 1개 이상 당하는 ), 법정차상위계층(장애인연금, 장애수당, 자활근로, 차상위본인부담경감, 차상위계확인 대상자 중 1개 이상 해당하는 자),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중 하나에 해당하 자로서 응시수수료를 면제받고자 하는 자 시험지구교육청에서 접수하는 해당 대상자는 아래의 서류 중 해당하는 서류 제출(접수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분부터 유효)

구분

제출 서류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법정차상위계층

장애인연금 수급자 확인서

장애수당 수급자 확인서

자활근로자 확인서

차상위 본인부담경감 대상자 증명서

차상위계층 확인서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한부모가족 증명서

3. 응시원서 제출 방법 및 절차

. 졸업예정자와 졸업자는 출신 고등학교에 제출함을 원칙으로 함.

. 개별접수 시 응시원서는 응시자 본인이 직접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 장애인(시험편의제공대상자에 한함), 수형자,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기준 해외 거주자(해외 여행자는 제외)에 한하여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대리 제출 가능

대리접수서약서(붙임의 서식 활용) 증빙서류(장애인증명서, 수감확인서, 복무확인서, 입원확인서, 출입국 사실증명서 등) 제출

응시원서의 대리 제출은 지원자의 직계가족 및 배우자 등에 한하며, 원서 제출 시 시자와의 관계를 입증하는 서류를 반드시 첨부하여 제출하고 접수창구에서 확인

.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관계로 우편에 의한 접수는 불가.

4. 변경 절차

. 제출 서류

1) 응시원서 접수증 1

2) 원서자료 변경 신청서 1(원서 접수처에 비치)

3) 사진 2(응시원서 부착용) 사전 입력 홈페이지에 등록한 사진이 문제가 없을 경우, 제출 불필요

4) 신분증(본인 확인용)

응시원서 접수 취소자도 기간 내에 접수 변경 신청서를 작성해야 함.

. 변경 절차(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자 기준)

1) [수수료 동일] (접수처) 접수 취소(수험생) 수정 및 저장(접수처) 접수 처리

2) [수수료 변경] (접수처) 접수 취소(수험생) 수정 및 저장(수험생) 수수료 납부존 납부분 환불 신청(접수처) 접수 처리

5. 시험장소: 수험생은 반드시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이 지정한 응시원서 접수 시험지구 내 시험장, 시험실에 응시하여야 함.

수능 원서 접수관련 문의

시험

지구

시험지구

교육청

담당장학사

시험

지구

시험지구

교육청

담당장학사

67지구

전주교육청

강양숙(270-6062)

70지구

정읍교육청

주재은(530-3021)

68지구

군산교육청

김재강(450-2656)

71지구

남원교육청

정수진(620-7831)

69지구

익산교육청

조수인(850-8830)

72지구

김제교육청

오현주(540-2571)

6. 응시수수료 환불

. 대상자: 천재지변, 질병, 수시모집 최종합격자, 군입대, 사망, 자격상실(자퇴, 퇴학, 휴학) 중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시험당일 한 영역(과목)에도 응시하지 못한 자로 기간 내에 환불 신청한 자

. 환불신청 기간: 2025. 11. 17.()~11. 21.() 09:00~17:00

. 환불신청 장소: 응시원서 접수한 곳(출신학교, 시험지구교육지원청)

. 환불액: 납부한 응시수수료의 60%

. 제출서류: 환불신청서(접수처에 비치) 및 증빙서류 각 1, 신분증

* 증빙서류: 진단서, 합격증명서, 군복무확인서 등

. 환불시기 및 방법: 2025. 12. 12.()까지 신청계좌로 입금

* 신청계좌: 본인 또는 직계가족, 배우자 명의의 계좌만 가능

붙임.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리접수 서약서

서식.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기록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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