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등기 우편서비스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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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전주동초 | 등록일 | 23.05.12 | 조회수 | 1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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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인 가구 및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낮 시간대에 부재중인 세대가 늘어나
상당수의 등기우편물이 수취인에게 배달되지 못하고 발송인에게 반송되고 있으며,
발송인은 반송우편물 처리 및 폐기에 많은 인력·시간·자원 등이 낭비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우정사.업본부에서는 우편서비스이용고객의 우편물 수령편의 증진 및 주간
부재세대 미배달 해소,미수령으로 인한 우편물 재발송 민원 등을 해소하기 위해
선택등기 우편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용 활성화를 위한 물량감액이 신설 되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가. 선택등기 우편서비스 주요내용 ○ 일반등기와의 차이
○ 서비스 명칭:선택등기 우편서비스
○ 서비스 정의: 등기취급 및 발송인의 우편물 반환거절을 전제로 우편물을 배달
하되, 그 우편물을수취인에게 배달할수 없는 경우에는 준등기 취급에 따라
우편수취함에 배달하는 제도
☞2회까지(하루에 1회 배달) 일반등기처럼 대면 배달 시도 후수취인 부재 시 우편수취함에 투함 ○ 대상우편물: 6kg까지 통상우편물(※ 특수취급 시 30kg 가능)
○ 요금체계: 중량별 통상요금 +수수료 2,100원(일반등기 요금과 동일)
☞소형봉투 내용물 A4 3장 발송 시 2,530원(통상요금 430원+수수료2,100원)
○ 부가취급: 전자우편, 익일특급, 발송 후 배달증명, 계약등기
○ 손해배상: 손·망실 최고 10만원(일반등기와 동일)
○물량감액: 2023.6.1일자 시행
붙임 1. 등기우편vs선택등기 서비스 내역 비교표 1부.
2. 선택등기 우편서비스 홍보 안내문 1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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