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님 안녕하세요. 최근 국내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진자 급증에 따라 2022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관련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1) 학사 운영 유형에 따른 방과후학교 운영 방안 방과후학교 운영 유형 (기준:단위 프로그램) | 방과후학교 운영 방안 | 프로그램 참여 중지 학생 없음 | 방과후학교 정상 운영(대면 방식) | 프로그램 참여 중지 학생 비율 50% 미만 | 방과후학교 정상 운영(대면 방식) ※ 프로그램 참여 중지 학생 : 프로그램 참여 중지 기간만큼 일할계산하여 환불 | 프로그램 참여 중지 학생 비율 50% 이상 | 비대면 운영 전환 또는 프로그램 운영 연기· 중지 ※ 비대면 운영을 원칙으로 하되, 비대면 운영이 어려운 프로그램 혹은 비대면 참여를 원치 않는 학생의 경우 프로그램 미운영 기간만큼 일할 계산하여 환불 | ※ 프로그램 참여 중지 학생 : 확진자 또는 자가격리자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는 학생 |
(2) 코로나19 관련 방과후학교 수강료 환불 기준 강사 확진/자가격리 | 비대면 수업 실시 또는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하여 환불 ※ 이미 구입한 교재, 재료구입비는 제외 | 학생 확진/자가격리 |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하여 환불 ※ 프로그램이 정상 운영되는 과정에서 학생 일부에게 사안이 발생할 경우, 비대 면 수업을 실시하지 않고 환불 ※ 이미 구입한 교재, 재료구입비는 제외 | 학생 소속 학급(학년)의 원격수업 전환 | ※ 기타 환불 관련사항은 기존 방과후학교 환불 기준을 따름 (홈페이지 안내) |
*발열, 호흡기 증상 등 코로나 19관련 증상이 있을 경우 방과후학교 참여가 어렵습니다. *방과후학교에서는 학생들 발열체크 및 수업 전후 교실소독 등 방역활동에 힘쓰고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전주초등학교 교무실(254-2373)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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