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전주초 학생평가 계획 안내 |
|||||||||||||||||||||||||||||||||||||||
---|---|---|---|---|---|---|---|---|---|---|---|---|---|---|---|---|---|---|---|---|---|---|---|---|---|---|---|---|---|---|---|---|---|---|---|---|---|---|---|
작성자 | 전주초 | 등록일 | 24.04.02 | 조회수 | 208 | ||||||||||||||||||||||||||||||||||
첨부파일 |
|
||||||||||||||||||||||||||||||||||||||
. * 첨부파일 참조
전주초등학교 □ 추진 배경 및 목적 ? 코로나19로 학생들의 학력이 저하되었다는 우려에 따라 학생 개개인의 성취수준을 진단하기 위한 학생평가 개선 방안 모색 ? 기초·기본학력의 체계적 진단을 통한 학생 맞춤형 학습을 지원 □ 주요 방침 ? 성취기준에 기반한 평가계획에 따라 교수·학습 과정과 평가를 연계하고 지속적으로 학습 성과를 파악하여 적절한 정보 제공과 추수 지도를 통해 학생의 성장을 지원 ? 교과별 성취기준·평가기준에 따른 평가를 운영하여 성취기준에 기반한 학습 수행과정과 학생 개개인의 성취도 확인 ?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평가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교과학습발달상황을 기록하여 평가 신뢰도 확보
가. 시기 : 3월 중 나. 대상 : 2~6학년 실시 다. 과목 : 2학년(국어, 수학), 3학년(3Rs: 읽기, 쓰기, 셈하기), 4 ~ 6학년 (국어, 수학, 영어) 라. 실시 방법 : <2024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 진단평가 활용 및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 시행 마. 결과 활용 ? 학급별 학생들의 선수학습 수준 파악하여 교육과정 재구성시 활용 ? 학급별 학습 더딤아를 판별하여 기초학력 프로그램을 통한 보충지도
가. 형성평가 방침 ? 성취기준에 기반한 평가계획에 따라 교수·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의 학습 진전도를 확인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피드백(feedback) 제공 나. 평가 사전 준비 ? 교사.학생.학부모 형성평가 연수 실시 - 교사 : 평가방법 개선에 대한 연수, 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한 채점 기준·요소·결과 검토, 평가 개선에 알맞은 수업 전개 방법 등 - 학생 : 시업식, 아침 활동 시간, 각 과목의 첫 시간 등을 활용하여 교육 당사자인 학생이 평가에 대해 이해하고 평가의 과정이 단순한 성적확인 아니라 학습목표 달성을 위한 자기주도적 학습과정이라는 것을 인식하도록 함. - 학부모 : 안내장, 공개수업, 가정통신문, 학급별 아이엠스쿨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평가 계획(학년별 평가의 영역, 요소, 방법, 시기, 기준 및 결과의 활용)을 학부모에게 안내함. |
이전글 | 전북도치과의사회 그림 공모전 안내 |
---|---|
다음글 | 2024학년도 두드림학교 운영 안내(3.4.5.6학년 해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