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Math. 창의융합탐구활동 안내 |
|||||||||||||||||||||||||
---|---|---|---|---|---|---|---|---|---|---|---|---|---|---|---|---|---|---|---|---|---|---|---|---|---|
작성자 | 강홍현 | 등록일 | 22.04.15 | 조회수 | 134 | ||||||||||||||||||||
첨부파일 |
|
||||||||||||||||||||||||
2022학년도 Math.창의융합탐구활동
가. 수학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 및 학생들의 관심 분야에의 접목 등 다양한 탐구활동을 통해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나. 수학의 실용성과 영향력을 깨달음으로써 학습 의지를 높일 수 있다.
가. 공지한 기간 내에 모둠을 구성하고, 탐구주제를 선정한다. (단, 학급 내에서만 모둠 형성이 가능하고 인원은 2~4명으로 한다.) 나. 정해진 기간 동안 정규수업시간과 그 외의 시간을 통해 탐구활동을 진행한다. 다. 예선을 통해 학년별 3팀 이상(전체 15팀이하)을 선별하여 본선(발표회) 기회를 부여한다. (단, 발표는 반드시 최소 2인이 분담해서 진행한다.)
가. 실시 일시 및 장소 : 예선 ? 2022년 5월 11일(수) 각 반 교실 본선 ? 2022년 6월 15일(수) 초암관(예정) 나. 대상 : 예선 ? 전학년, 본선 - 선발팀 다. 평가위원 : 김충국, 김영산, 김호형, 박완근, 강홍현, 임주현, 이선영, 오현진, 김기환 외 탐구활동 관련 교과 교사 라. 평가내용 : 수학과 관심 분야의 연관성, 논리성, 내용의 충실성, 탐구활동 산출물, 발표태도 등. 다. 시상내역(수상없음)
가. 수학 과목의 관심도를 높이고 우수 학생을 발굴 육성하여 지도한다. 나. 탐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의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고, 창의적인 생각과 통합적 사고력을 배양하여 실용성과 영향력을 기르며,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일 수 있다. 다. 융합 수학에 관한 관심과 탐구 동기 유발한다. |
이전글 | 2023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 부모를 위한 ‘서울대 입학설명회’안내 |
---|---|
다음글 | 2022학년도 4월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 문제지 온라인 제공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