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 교육의 기본방향
전일 교육 중점
교육공동체 존댓말 쓰기 | 독서 생활화 | |
---|---|---|
목표 |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올바른 언어 사용으로 바른 인성을 함양한다. | 꾸준한 독서를 통해 창의적 사고력과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른다. |
추진 방침 | 학교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는 올바른 언어문화 조성 | 독서에 대한 흥미를 고취할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세부 실천 계획 | · 학생 상호 간 존댓말 쓰기 *학생과 선생님 간 존댓말 쓰기 *선생님 상호 간 존댓말 쓰기 *자녀와 학부모 간 존댓말 쓰기 |
· 도서관 활성화를 통한 책 읽는 환경 조성 - 도서관 활용 수업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운영 - 아침 독서 시간 운영 - 한 학년 한 책 읽기 - 저자와의 만남 등 *학급별 독서 릴레이 실시 |
기대 효과 | · 바른 언어생활을 통한 존중과 배려 문화 조성 *교육공동체 간 관계 회복 및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 구현 *올바른 언어 사용 습관 형성을 통한 정서 순화 및 바른 인성 함양 |
· 스스로 책을 찾아 읽는 독서 문화 확산 *사고력 신장 및 독서를 즐기는 평생 독자 양성 *세상을 보는 안목과 인간을 이해하는 능력 신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