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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학년도 고농도 미세먼지 관련 학부모 사전 안내
작성자 *** 등록일 23.03.13 조회수 227
첨부파일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고농도 미세먼지 대책과 관련하여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학생들의 질병 결석 인정 처리 절차 및 우리 학교 대응사항을 알려드립니다

1. 미세먼지·오존 관련 기저질환 서류 및 미세먼지 질병결석 인정절차

       - 학생이 미세먼지 또는 오존 관련 기저질환(천식, 알레르기, 아토피, 호흡기 질환, 심혈관질환 등)이 있는 경우, 학부모께서는 해당 질환에 대한 의사의 진단서 또는 의견서(의사소견서, 진료확인서 등)3월 중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미세먼지 또는 오존과 유관성이 드러나는 의사 소견 또는 향후 치료의견 명시

       - 해당 의사소견서 및 진단서를 사전 제출한 경우, 우리지역의 미세먼지·오존 농도가 나쁨이상인 경우, 당일 수업 시작 전(850분 이전)학부모의 사전 연락(담임선생님께 전화·문자연락)만으로 질병결석이 인정됩니다.  

        학생의 각 학년과정의 수료에 필요한 출석일수는 해당학년 수업일수의 3분의2 이상이 되어야 함 

 

2.  우리학교 미세먼지 대응사항

주의보

PM10 150이상

또는 PM2.5 75

이상 2시간 지속

-실외수업 시간 단축 또는 금지

-학교 내 식당 기계.기구 세척, 음식물 위생관리 강화

-(공기정화장치 보유학교) 공기정화장치 가동

경보

PM10 300이상

또는 PM2.5 150

이상 2시간 지속

-실외수업 시간 단축 또는 금지

체육활동, 현장학습, 운동회 등을 실내 수업으로 대체

-수업시간 조정, 하교() 시간 조정, 임시휴업 검토

-미세먼지 관련 질환자 파악 및 특별관리(조기귀가, 진료)

-학교 내 식당 기계.기구 세척, 음식물 위생관리 강화

-(공기정화장치 보유학교) 공기정화장치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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