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전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비비탄총 사용금지 관련 안내
작성자 *** 등록일 18.04.02 조회수 359

비비탄총 가장 위험한 장난감

 

싱그러운 봄내음이 가득한 4월입니다.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요즘 우리 자녀들이 동네에서 비비탄총을 가지고 놀이를 하는 경우가 많아짐에 따라 비비탄총에 의한 사고 발생위험이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비비탄총을 학교는 물론이고 집 밖에서도 갖고 놀지 않게 가정에서도 녀와의 약속으로 존중·배려·나눔 속에 깊어 가는 친구사랑 이웃사랑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게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생활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여러 가지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아래 자료를 참고하여 학부모님께서도 관심을 갖고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비비탄총 사용으로 발생한 위험 사고의 예>

한국 소비자원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된 장난감 무기류(비비탄총, 화약총, , 화살 등) 안전사고를 분석한 결과, 비비탄총과 관련된 위해 사례가 73.5%로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 비비탄총에 맞아서 이빨이 부러지거나 비비탄총알이 귓속에 들어가는 등의 사례도 있었다.

피해 유형은 총알을 삼키거나 귀에 이물질이 들어간 경우가 51.7%로 가장 많았고, 다음은 안구 및 시력 손상 22.6% 순이었다.

 

위기탈출 넘버원 359회에서도 "화약 총, 성인용 비비탄총 등 어린이가 가지고 놀면 위험할 수 있는 장난감 구입을 피하고 비비탄총을 얼굴을 향해 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전글 2018. 1학기 전북과학교육원 발명교육센터 발명특별과정 및 학부모 발명교육과정 안내
다음글 제 7회 학생인권 토론회 개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