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민원이용이란?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원거리의 민원발급 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가까운 우체국 또는 인터넷 우체국(www.epost.go.kr)에 방문하여 신청하고, 발급된 민원서류를 희망주소지에서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
처리절차
우체국 방문 신청 가능 민원 <우정사업본부고시 제 2019-64호>
구분 | 민원명 | 수수료 |
---|---|---|
학생 |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제적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학적부(생활기록부) 증명, 교육급여수급자증명서발급 |
없음 (우편요금 별도) |
검정고시 | 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과목합격증명서, 검정고시 기재사항 정정신청 | |
교원 | 교원임용 구비서류 확인원 | |
인사 |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
신청시 유의사항
- 우편으로 민원서류를 신청할 때에는 소정의 구비서류와 왕복우편발급비용을 지불하여야 발급 가능
- 우편 민원으로 신청된 민원서류는 법정기일 내에 처리하여 우편으로 회신하며, 미비된 서류가 있을 때에는 그 보완을 요청하니 요청 받은 즉시 보완 제출
- 신청 시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기재해 주시기 바람
※ 송달 기간 별도 소요
이용주소 및 전화번호
- 주소 : (우) 55352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용진읍 지암로 65 (운곡리 975-94)
- 전화번호 : 063-270-7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