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수련원 로고이미지

수련후기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5 수련교육 정규5기 백화고등학교 수련후기
좋아요:0
작성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수련원 등록일 25.05.01 조회수 2

신*빈

수련회를 통해 친구들과 더욱 가까워지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을 통해 협동심과 배려의 중요성도 느낄 수 있었어요.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어 좋았고, 다시 한 번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김*영

새로운 지식도 얻게 되었고, 입학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서먹한 반 친구들과 레크레이션을 하며 조금 가까워진것 같아서 재밌었어요! 그리고 MC분 진행도 되게 잘해주셔서 오랜만에 정신 놓고 놀았던거 같아요!!ㅋㅋ 그리고 친구들과 저녁시간에 떠들다가 잠든것도 재밌었습니당 생각보다 선생님들이 많이 봐주셔서 새벽까지도 떠들고 잘수 있었던것 같아요!! 그리고 이번 수련회는 초등학교 이후로 처음오는 수련회인데 생각보다 재밌는 기억도 많고, 잃고싶지 않은 기억도 있어서 더욱 기억에 남고 좋았던것 같아요! 비록 선생님들 말을 흘려듣고 3일내내 반바지만 입어서 조금 추웠지만!ㅋㅋ 만약 나중에 또 기회가 된다면 그때는 꼭 클라이밍 완주를 하고 싶습니당 물론 이번에 클라이밍 할때 완주 하고 싶었는데, 무서워서 완주를 하지 못하여 다음에 올 기회가 된다면 그때는 꼭 클라이밍 완주를 하고 싶습니다 무서워서 못한게 너무 아쉬워요ㅠㅠ 그리고 들꽃인문학도 들었는데 산책나가서 몰랐던 꽃도 알게 되었고, 꼭 보고싶었던 제비꽃도 실물을 보고 강사님이 직접 찍으신 은방울 꽃도 보게되어 좋았습니다 은방울꽃 너무 예쁘게 찍으셨고, 제비꽃도 너무 에뻤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꽃 보러 가면 이번 기회에 배웠던 것을 통해서 지식을 자랑해야겠어요ㅋㅋ!! 물론 처음에는 굳이 가야하나 싶었는데 놀러오니까 다쳤음에도 재밌는 기억이 많아서 나중에 잊지 못할거 같습니다^^ 산속이라 추운것도 있었지만 그보다 애들과 함께한 시간이 너무 재밌어서 나중엔 친구들과 놀러가고 싶다는 그런 목표가 더욱 뚜렷해진것같아요! 2박 3일동안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도 감사합니당!!

 

장*인

다양하고 색다른 교육과 체험이 인상적인 수련회였다. 지리산 정기를 느끼면서 친구들과 소통하는게 기억에 남았다. 특히 산책하면서 꽃과 인문학에 대한 수업이 독특하고 자연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모든 프로그램들이 재미었고, 다음에도 또 오고싶다.

 

 

이전글 2025 수련교육 정규6기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 수련후기
다음글 2025 수련교육 정규4기 한별고등학교 수련후기